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블소 토너먼트` 한국대표팀 누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8-05

블레이드&소울
블레이드&소울

'블소 토너먼트' 사슬군도 단체전서 승부 가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11일 상암 OGN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9’ 코리아 결승전을 개최한다. 올해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할 두 팀의 한국 대표의 주인공은 누구일지 관심이 모아질 전망.

‘블소 토너먼트 코리아’는 지난달부터 매주 일요일 오프라인 본선을 통해 열기를 더해왔다. 이번 결승전에서도 사전 승부 예측 및 현장 관람 보상 등이 제공돼 유저들이 몰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5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결승전 티켓을 판매한다. 한국 대표팀 선발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 만큼 이 같은 티켓 사수 경쟁 역시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블소 토너먼트’는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 팀(3인 1팀)을 가리는 ‘사슬군도 단체전’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변화가 이뤄지기도 했다. 이번 ‘사슬군도’ 방식의 흥행 여부 및 새로운 스타 플레이어의 탄생에도 귀추가 주목될 전망이다.&

넥슨, 유럽시장 공략 교두보 확보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은&스웨덴 개발 업체 ‘엠바크스튜디오’ 지분을 전량 인수키로 하는 등 유럽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 회사는 엠바크의&보유 지분을 기존 66.1%에서 72.8%로 확대하고 향후 5년 이내에 잔여 지분을 전량 확보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서구권 게임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엠바크는 신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돼 차세대 게임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넥슨의 공격적인 인수가 해외 시장 공략에 성공적인 역할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블소: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은?

넷마블(대표 권영식)은&8일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대규모 업데이트 ACT1. 낯선 세계를 선보인다.&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이 작품은 원작 ‘블레이드&소울’과 차별화된 스토리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어서&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작품은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서비스 반년이&지난 현재에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 내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업계는 이번&업데이트를 통해 원작 유저는&물론 ‘블소’ 판권(IP)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 역시&눈을 돌리는&계기가 될&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이야기와 등장인물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하는&등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더게임스 온라인뉴스팀 tgo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