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E3 화제작 `플래닛 주` 11월 5일 스팀 출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6-24

동물원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플래닛 주’가 11월 5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지난 E3에서 공개된 트레일러를 통해 팬들의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팬들은 E3 트레일러 감상 후 출시 플랫폼이 어디가 될지 궁굼해 했다. 최근 스팀과 에픽스토어 등 여러 플랫폼에서 경쟁이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개발사 프론티어 디벨롭먼트는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는 소식을 알렸고 팬들은 스팀의 ‘창작 모드’ 활성화를 기대했다.

경영 시물레이션 게임의 성공 사례 중 하나로 알려진 ‘플래닛 코스터’가 다양한 창작 모드로 유명세를 치렀던 만큼 스팀 출시는 곧 모드 활성화를 뜻한다. 창작 모드가 활성화되면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모드들을 공유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플래닛 코스터'가 기존 롤러코스터 타이쿤 시리즈에서 개선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지만 인기의 기폭제가 된 것은 창작 모드였다. 유저들은 모드를 통해 게임에 없는 건물과 롤러코스터 및 여러 콘셉트의 놀이공원을 만들 수 있었다. 에일리언, 미래 도시 등 다양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롤러코스터는 유튜브에서 100만 조회수가 넘을 정도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았다. '플래닛 코스터'는 이 같은 관심에 힘입어 메타크리틱 84점을 받으며 영국에서 실시하는 2017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를 수상했다.

따라서 관계자들은 '플래닛 주'&역시 이러한 효과를 기대하고 스팀에 출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분석했다. 유저들의 창작 모드 지원을 위한 플랫폼으로 스팀이 제일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스팀은 유저간 모드 공유가 자유롭게 공유될 수 있는 시스템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개발사는 지난 21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플래닛 주'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는 등 유저들에게 꾸준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을 통해 개발자들의 개발 과정과 동물들의 사실적인 모습이 공개됐다. 유저들은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과 행동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작품은 현재 스팀에서 일반 판과 디럭스 에디션 판으로 사전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할 경우 3개의 추가 동물과 사운드 트랙 및 월페이퍼가 추가로 주어진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