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12개…대부분 중국 게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2-14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로 공표된 12개 작품이 모두 해외 업체들의 작품이며 대부분 중국 게임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는 14일 자율규제 미준수 누적 게임물로 ‘제5인격’ ‘황제라 칭하라’ 등 12개 작품을 발표했다.

이번 공표된 미준수 게임물 12개는 모두 해외 업체의 작품이며 대부분 중국산&게임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업체들의 자율규제 준수에 대한 노력이 지속된 반면 해외 업체들의 참여는 미미했다는 것이다.

게임정책자율기구에 따르면 ‘도타2’ ‘총기시대’ ‘클래시로얄’ ‘정상대해전’ ‘운명의 사랑: 궁’ ‘글로리’ ‘짐의강산’ ‘버닝: 매지컬소드’ 등이 공표 횟수 3회를 기록했다. X.D. 글로벌의 ‘제5인격’은 2회 공표를 기록했고 ‘신명’ ‘황제라 칭하라’ ‘레이더스’ 등 3개 작품이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로 추가됐다. 앞서 공표됐던 ‘삼국지M’과 ‘대항해의길’은 준수로 전환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지난해 7월부터 강화된 자율규제 강령을 시행하고 있다. 강화된 강령은 확률형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하도록 하고 있으며 확률정보 표시 위치를 이용자의 식별이 용이한 게임 내 구매화면 등에 안내하도록 하고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