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美 게임협회, WHO 게임 장애 철회 요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1-11

height=142

올해 5월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 장애 질병 분류 승인에 대한 게임업계 반대 움직임이 점차 거세질 전망이다.

11일 외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게임 협회에 해당하는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SA)는 최근 WHO와 회담을 갖고 게임 장애 등재의 철회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WHO는 앞서 국제질병분류(ICD)의 제 11차 개정안에 ‘게임 장애’를 질병으로 등재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해왔다. 올해 5월 개최되는 세계 보건 총회에서 최종 승인이 날 경우 2022년부터 효력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게임 장애 분류에 대한 근거나 정의가 명확하지 않다는 지적이 계속되며 게임업계를 비롯한 각계각층의 철회 요구도 잇따랐다. 국내에서도 한국게임협회 등이 국제적 연대를 추진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세계 보건 총회가 약 4개월여밖에 남지 않게 됨에 따라 게임업계의 반대 움직임도 본격화되고 있다는 것. 앞서 성명서 발표에 그쳤던 ESA가 이번 회동을 갖게 된 것도 보다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기 시작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ESA와 WHO&양측은 재차 회담을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이 이번 회동으로 결론을 찾진 못했으나 논의를 이어간다는 점에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입장을 전달하고 소통하나느 과정에서 합의점을 만들어갈 가능성이 열려있기 때문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