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최신작 `폴아웃76` 15일 발매, 한글화는 내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11-12

폴아웃76
'폴아웃76'

최신작 '폴아웃76' 15일 발매, 한글화는 내달?

베데스다의 ‘폴아웃’ 시리즈 신작 ‘폴아웃76’이 15일 플레이스테이션4, X박스원, PC 등으로 발매된다. 그러나 내달 17일 업데이트를 통해 한글이 지원된다는 점이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폴아웃76’은 시리즈의 첫 한글화로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앞서 등장한 ‘폴아웃4’가 첫날 출하량 1200만장에 달하는 등 흥행세를 기록함에 따라 이번 신작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 편이다.&

그러나 이번 신작은 기존 ‘폴아웃’ 시리즈와 달리 이야기 전개의 비중이 축소돼 우려의 시각도 적지 않다는 것. 다른 유저와 협동 및 경쟁을 통한 생존 게임에 초점을 맞춘 구성이라는 점에서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일각에선 작품이 발매되고 약 한 달 후 업데이트를 통해 한글이 지원될 예정이라는 것에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또 한편으론 시리즈 첫 한글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어 향후 흥행 분위기는 추이를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

엔씨,&15일 '리니지2' 신 서버 아덴 오픈

엔씨소프트는&15일 온라인 게임 ‘리니지2’ 클래식 새 서버 아덴을 오픈한다. 이 회사는 신 서버 오픈과 함께 론칭 15주년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유저 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같은 날 수능 시험도 종료돼 다수의 유저들이 새롭게 이 작품에 유입될 것으로 예측된다. 업계에서는 신 서버 오픈 등을 통해 이 회사의 신작 공백에 따른 매출 감소가 최소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 이 회사가 내년 2분기까지 ‘리니지2M’의 출시에 나설 예정인 만큼, 원작 게임뿐만 아니라 향후 출시 예정인 IP 활용작의 흥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엔씨가 ‘리니지2’ 새 서버 오픈을 통해&원작 온라인 게임의 유저 수 확보와 ‘리니지2M’의 기대감 확대 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라이엇, 13일 '문화재 지킴이' 후원약정식&&

라이엇게임즈가 2012년부터 진행한 사회환원 활동인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확대하기 위한 후원약정식을 13일 가질 예정이다.

라이엇 측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활동을 확대, 발전시키기 위한 계획을 공개하고, 추가적인 기부금 전달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 회사는 매번 행사 때마다 '석가삼존도' 국내 반환 지원,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사업 지원,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반환 등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공개한 바 있기 때문에 새로운 성과를 기대해도 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더게임스 이주환기자/김용석기자/강인석기자&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