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오에스벤처스, VR 오프라인 사업 확대 총력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7-22

사진
사진 = 최근 오에스벤처스가 오픈한 'VR엔터 강남점'

오에스벤처스가 최근 가상현실(VR) 오프라인 매장을 연이어 개장하는 등&VR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에스벤처스(대표 박종형)는 최근 3개월 사이 VR 카페(엔터 VR) 4곳을 신규 오픈했다.&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엔터 VR 홍대점’을 시작으로 5월과 6월에 각각 천호점과 부천점을 오픈한데 이어 이달 들어서도 신사점과 강남역점을 추가로 오픈했다.

이 회사는 곧 명동점을 오픈할 계획이며, 수도권 및 전국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직영점을 확장하는 한편 프랜차이즈 사업도 전개해 나갈&예정이다. 특히 이 회사는 단순 VR 매장 오픈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콘텐츠 수급 능력도 갖춰&향후 사업 전개에 탄력이 붙을지 주목된다.

이 회사가 최근 들어 VR 카페 사업에 적극 나선 이유는 시장 초기와 달리 VR 시장의 대중화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그간 VR 대중화의 어려움으로 꼽혔던 킬러 콘텐츠&부족과 기술&미비 등의 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된 것도 이유 중 하나다.

실제 킬러 콘텐츠의 경우 아직 모바일이나 PC 등 기존 게임 플랫폼에 비해 적은 편이지만, 시장 초기에 비해 그 수가 부쩍 늘었다. 기술의 미비 문제도 HMD가 보다 개량되고, 5G 도입이 가시화되면서 곧 해소될 것으로&분석된다.

VR전문 콘텐츠 공급업체인 원이멀스의 관계사인&오에스벤처스는&VR과 관련해 유통 채널 구축 제휴, 콘텐츠 수급 등 다양한 역량을 길러와 향후 VR 매장 사업에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최근 게임 업계에서는 다수의 업체들이 VR 매장 등을 자체적으로 오픈하는 등 새로운 사업모델로서 주목하고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