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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원작과 다른 차별화 요소 강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5-15

사진=
사진= 키노트 스피치에 나선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이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틀을 벗어난 독자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향후 서비스에 차별화를 꾀한다.

15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서울 더 라움에서 ‘리니지M’ 서비스 1주년 간담회 ‘이어 원’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또 이 회사는 원작과의 차별화를 위해 이 작품에 독자적인 콘텐츠를 도입하고, 풀 HD급 그래픽 업그레이드 등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작품만의&독자적인 콘텐츠로는 30일 업데이트 예정인 첫 번째 에피소드 ‘블랙 플레임’이 도입된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이 회사는 이 작품에 새 클래스 총사, 드래곤 레이드, 새 서버 아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총사 클래스의 경우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 작품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다. 이 회사는 새 에피소드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15일부터 시작한다.

이 회사는 이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이 작품을 원작의 가치를 계승하면서 독자적인 콘텐츠를 가진 새로운 게임으로 재탄생 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 회사는 이 작품의 그래픽을 풀 HD급으로 전면 개편할 계획이다. 이 작품 특유의 감성과 작품성은 그대로 유지하며, 유저의 맞춰 비주얼 퀄리티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뿐만 아니라 이 회사는 이날 행사를 통해 일본, 중국, 북미 시장을 겨냥한 ‘리니지M’ 글로벌 버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리니지M’ 글로벌 버전의 경우 현재 한국과 대만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리니지M’과는 다른 새로운 게임이라고 이 회사는 발표했다.

이와 함께 최근 업계의 관심을 사고 있는 ‘리니지 리마스터’와 관련해 현재 개발 중이라며, 현재 개발 사항을 일부 공개했다.

사진
사진 = 왼쪽 부터 임종현 ‘리니지M’ 개발 TD, 김효수 PD, 이성구 상무, 이지구 퍼블리싱 1부 센터장, 강정수 사업실장.

다음은 임종현 ‘리니지M’ 개발 TD, 김효수 PD, 이성구 상무, 이지구 퍼블리싱 1부 센터장, 강정수 사업실장과의 일문일답이다.

- ‘리니지M’이 1주년을 기록했는데 유저 층 변화는 있나.
이지구 퍼블리싱 센터장 : 신규 유입된 분들이 많다. 온라인 게임 ‘리니지’에 대한 유저 이탈 걱정이 많은데 주요 유저들의 이탈은 없었다.
이성구 상무 : “초반에는 ‘리니지’에서 이탈한 유저들이 작품을 이끈 것이 맞다. 그러나 현재는 20~30대 유저들이 많이 존재한다. 두 작품 모두 확고한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은 무엇인가.
이 상무 : “글로벌 버전의 경우 전용 개발팀이 따로 존재한다. 이 작품은 기존 ‘리니지M’과는 다른 모습이지만, 작품 고유의 설정은 그대로 갖고 있다. 아마 일본을 가장 먼저 출시할 거 같다. 중국과 관련해선 이 자리에서 판호에 대한 이슈를 설명하긴 어렵다. 판호 이슈와 상관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시장 트렌드가 바뀌었는데, ‘리니지M’의 운영에도 변화가 있나.
이 센터장 : “구체적인 자료로 예를 들기는 어렵다. 예를 들어 온라인 ‘리니지’ 시절에는 플레이 타임이 3~4시간 가량이었는데, 모바일에서는 20시간까지 늘어났다. 유저 불만 등에도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업데이트 주기를 온라인 주 단위로 하고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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