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파티게임즈 상장 폐지 위기 어떻게 벗어날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4-13

지난달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던 파티게임즈가 이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노력에 나서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13일 증권가에 따르면 최근 파티게임즈(대표 강윤구)는 타사 보유주식 매각 및 법무ㆍ회계 관련 전문가의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경우 지난달 감사의견 거절에 따라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고, 이의신청을 제기해 현재 한국거래소의&심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실제 이 회사의 경우&최근 가죽 제품 생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웰바이오텍의 보유 지분 176만 3829주를 110억원에 매각키로 했다. 지분 매각과 관련해 이 회사는 경영효율성 증대를 이유로 들었다.

또한&주주총회 소집도&공고했다. 이는 새로운 사내ㆍ사외 이사의 선임을 위한 것이다. 사내이사 후보는 김상일 대안회계법인 공인회계사, 권순옥 세무법인 로맥 이사, 박길우 브이알이지엔지니어링 대표 등이며 사외이사 후보는 김정규 법무법인 한수 변호사다. 총 네 명의 사내ㆍ사외 이사 후보 중 세 명이 법무 및 회계 관련 인사들인 것이다.

이와 관련해 업계는 이 회사가 보유&중이던 타사 주식을 매각해 자금을 확보하고, 법무ㆍ회계 전문가들을 영입해 현 상황을 타파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업계 일각에서는 이번 상폐사유 발생으로 인해 앞서 이 회사가 추진키로 한 가상화폐, 바이오 등 신사업 전개가&한 동안 주춤할&것으로&내다봤다.

하지만 다른 일각에서는 이 회사가 상폐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는 만큼&향후 사업전개 상황은&추이를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회사의 상장폐지 여부 한국거래소가 20일까지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해&심의하고, 심의일로부터 3일 이내 결정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