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확대경] 파티 감사의견 거절…상장폐지되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3-22

코스닥 상장 업체인 파티게임즈가 작년 재무제표 감사의견을 거절 받아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다.

22일 증권가에 따르면 전날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파티게임즈(대표 김용훈, 강윤구)에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이 회사의 지난해 재무제표가 외부감사인 삼정회계법인으로부터 의견 거절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 회사의 재무제표가 거절된 이유로는 ▲ 거래의 타당성 및 회계처리의 적정성 ▲ 자금지출 관련 내부통제 ▲ 특수관계자 범위 및 거래내역 등이 문제가 됐기 때문으로 알려졌다.&삼정회계법인은 위의 사항으로 인해 감사의견의 근거가 되는 충분하고 적합한 감사증거를 입수할 수 없어&의견을 표명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는 코스닥시장규정 제 38조 규정에 의한 상장폐지사유에 해당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현재 이 회사의 주식거래는 정지됐으며, 30일까지 이 회사가 이의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그대로 상장폐지 절차가 진행된다.

이에 따른 여파는 이 회사에만 그치지 않고&모회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한국거래소는&모다에 대해 감사의견 비적정설에 대해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뿐만 아니라 모다의 유상증자에 참여할 계획이었던 옐로모바일은&파티게임즈의 상장폐지 사유 발생을 이유로&계획을 철회했다.

이에 따라 업계는 파티게임즈가 향후 어떠한 행보를 걷게 될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또 일부에서는 이 회사가 이대로 상장폐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비관적인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파티게임즈는 지난 2011년 1월 5일 설립돼, 2014년 11월 2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또 이 회사는 ‘아이러브커피’ 등 여성향 모바일 게임으로 유명하며, 전날 기준 시가총액은 총 2568억원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