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대한민국게임인대상] 김대일 펄어비스 의장은 누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1-31

더게임스미디어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7 대한민국게임인대상’ 산업진흥 부문 수상자로 김대일 펄어비스 이사회 의장이 선정됐다.

김&의장은 게임 개발자 출신으로, 펄어비스를 창업한 이후& 처음 선보인&‘검은사막’을 통해 블록버스터급&성공을 이끌어 화제를 뿌려온&입지전적인 인물이다.

그는 지난 2000년 가마소프트에서 ‘릴 온라인’을 통해 개발자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이후 2003년 NHN게임스에서 ‘R2’ 'C9’ 등을 선보이며 역량을 과시해 왔다.

그러나 그는 2010년 NHN게임스를 나와&펄어비스를 설립하는 등&창업자로서 새로운 도전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또 4년여 간 개발에 주력해 온&‘검은사막’을 통해 성공 신화를 만들어 냈다.

그는&“단지 게임이 좋아서 이 일을 시작했고,&개발자로서 오랜기간&현업에 남아있는&게 꿈”이라고 말할 정도로 현장을 선호하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 때문인지&2016년부터는 회사 운영을&전문 경영인에게&맡겨 둔 채 ,&자신은&‘검은사막’ 리마스터링 코딩 작업에 나서고&있다.

업계에서는 그의 이 같은&완벽 성향이 전 세계적으로&주목을 받는&게임을 만들 수 있었던&배경이 되지 않았겠느냐는 평을 내고 있다&. 김 의장은&개발자로서 철저함을 기울여&왔고 실력을 갖추는데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것이다.

지난해 말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지난 해 12월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을 국빈 방문했을 때, 장현국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대표와 함께 게임업계를 대표해 3박4일간 대통령과 동행 방문하기도 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