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는 17일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의 해외 버전 '상하이 스매쉬'를 해외 9개국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작품은 제한 시간 동안 좌측 또는 우측에 장애물이 없는 같은 블록들을 제거하는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특히 이 작품은 선데이토즈의 첫 자체 글로벌 서비스작으로 해외 진출을 위한 9개월에 걸친 현지화 작업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과 영어, 간체와 번체의 중국어, 일본어 등을 탑재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상하이 스매쉬'에 이어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 서비스 할 신작 등으로 글로벌 진출 행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 정태유 기자 jungtu@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