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마프게임즈`김봉식`재도약본격나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7-04-11

마프게임즈가 인디 업계 성공 사례 중 하나로 꼽히는 모바일게임 '중년기사 김봉식'의 재도약에 나선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마프게임즈는 최근 모바일게임 중년기사 김봉식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적극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월부터 '대격변'을 부제로 내세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재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특히 '전설의 코스튬' 및 '궁극의 보물' 등 새로운 요소를 선보이며 작품성을 크게 확장했다.

이 회사는 또 스토리 확장을 비롯해 레이드 시스템 개편 등을 통해 이 같은 공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레이드 참여 시 획득할 수 있는 '명예 포인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명예 포인트는 개인 참여뿐만 아니라 전체 유저의 누적 기록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포인트를 모아 전용 장신구와 교환하거나 이를 강화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이와 함께 매달 한 두 편씩 새로운 스토리를 공개하며 6월까지 1만층에 해당하는 내용을 완결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작품 기획 단계부터 구상한 스토리를 모두 구현한다는 것.

이 작품은 누적 다운로드 50만건을 돌파하며 인디 게임 업계의 흥행 사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서비스 기간이 길어지며 유저 이탈에 대한 우려가 커진 만큼 이 같은 공세가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는 장담하기 어렵다는 시각도 적지 않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