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호문쿨루스`등장에신선한재미`가득`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6-09-17

추석을 맞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유저를 사로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모바일게임 전문 업체 컴투스 역시 글로벌 히트작으로 자리매김한 서머너즈 워에 대형 업데이트 호문쿨루스를 선보이며 인기 가속화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최근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에 대형 업데이트 호문쿨루스를 적용한데 이어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하며 적극 공세를 펼치고 있다.

이 회사는 앞서 업데이트를 통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만큼 다채로운 혜택과 지원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업데이트 직후 미국, 캐나다, 브라질 등 전세계 주요 국가의 마켓에서 게임 매출 순위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다시금 증명했다는 것. 국내 역시 업데이트 이후 상승세를 보이며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올라서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 16일 하루 두 번 에너지 소모 없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혜택을 적용했다. 또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 동안 카이로드 던전의 특별 이벤트 던전을 개방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회사는 앞서 보다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이계 던전, 거점을 꾸미고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마법 제작 연구소 등을 선보였다. 특히 스킬 및 성장 방향을 결정하는 새로운 개념의 캐릭터 호문쿨루스가 이목을 끌었다.

이 회사는 앞서 지난해 말 선보인 이계의 틈 업데이트가 적중하며 글로벌 시장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었다. 이에 따라 물, 불, 바람 등 5개 속성의 이계 던전이 새롭게 추가되는 이번 업데이트 역시 기대가 높았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이계 던전뿐만 아니라 마법 제작 연구소를 통해 수집 및 성장의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이 시스템은 게임 진행 과정에서 획득한 재료들을 활용해 거점에서 건물을 설치하거나 캐릭터에 장착하는 룬을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연구소의 등장으로 유저들은 유저 거점 영역 천공의 섬을 보다 자유롭게 꾸밀 수 있게 됐다. 크리스탈 드래곤, 폭죽 발사대, 고대 거인 조각상 등 신규 건물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모양 및 색상의 나무, 풀숲 등 장식 요소까지 추가돼 SNG 장르와 같은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다.

건물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에 장착하는 룬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이번 업데이트는 전투의 전략성이 대폭 확장됐다. 룬 제작 시스템과 함께 투지, 결의, 고양 등 5개 신규 룬의 추가로 이 같은 효과는 더욱 극대화됐다.

제작 연구소는 또 소환서, 룬, 마나석 등 다양한 물품을 획득할 수 있는 마법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이밖에 마스코트 캐릭터 아이린의 코스튬을 비서실장, 교복 등 보다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이번 업데이트의 묘미 중 하나로 꼽힌다.

이 회사는 또 이전까지와는 전혀 다른 개념의 캐릭터 호문쿨루스를 선보였다. 연금술로 창조한 인조인간이라는 뜻의 호문쿨루스는 유저가 원하는 속성이나 스킬 등을 부여할 수 있는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액티브 스킬 3개 및 패시브 스킬 하나를 이용할 수 있으며 5단계의 스킬 진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스킬 단계가 상승할 때마다 새로운 스킬을 선택하는 과정이 요구돼 전체적인 성장 방향도 크게 달라지는 등 이전과 다른 육성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 이 회사는 소환사 최고레벨을 기존 40에서 50레벨로 상향하며 전체적인 콘텐츠 확장을 꾀했다. 또 거점 지역 천공의 섬 3개를 추가하는 등 즐길거리를 크게 늘렸다는 것이다.

한편 새롭게 추가된 이계 던전의 각 보스들은 기본적으로 이전과 전혀 다른 공격 및 스킬을 사용하는 한층 심화된 패턴이 구현됐다. 보스 공략 과정은 파티를 전멸시키는 궁극기 발동 전에 체력을 모두 소진시켜 3회에 걸친 그로기 상태를 만들어야 한다.

3회에 걸친 그로기를 성공시키면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으며 도중에 전멸하더라도 보스에 입힌 피해 정도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각 던전의 보스는 속성별로 스킬 및 궁극기가 다르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는 전략적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