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히는 독일의 게임스컴이 17일(현지시각) 쾰른 메세 전시장에서 축제의 막을 열었다.
이달 21일까지 닷새간 열리는 게임스컴 2016은 50여개국, 800개 이상 업체가 참가했다. 모바일게임 부문이 전년 대비 20% 늘어난 100여개 업체가 작품을 전시한다는 점은 지난해와 달라진 모습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카카오게임즈가 B2C관에 참가 '검은사막'을 집중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 '게임스컴'은 카카오게임즈의 '검은사막'이 B2C 전시관에 참가해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은 남궁훈,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
'검은사막' 부스는 100여대에 달하는 PC를 통해 게임을 즐겨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
다양한 플랫폼의 인디게임을 한 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부스가 마련돼 관람객이 몰렸다. |
올해 '게임스컴'은 유럽 각지의 테러 발생 등으로 보안 검색이 강화됐으나 전시장 내 이동의 경우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었다. |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브컬처 상품을 판매하는 전시관이 별도로 마련돼 수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
유비소프트는 '와치 독2' 등의 작품을 비롯해 체감형 게임 '저스트 댄스'를 앞세워 공연을 열어 이목을 끌었다. |
EA는 '피파17' '타이탄 폴2' 등 각 작품별 부스를 원형으로 둘러싸고 중앙에 여유 공간을 두는 형태로 전시장을 꾸몄다. |
마이크로소프트의 X박스원 부스는 '기어즈 오브 워4' '포르자 호라이즌3' '헤일로워즈2' 등의 작품을 내세워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
전통적으로 게임쇼 파티를 주도했던 워게이밍은 올해 역시 전시장 내 부대행사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아마존, 유튜브 등의 업체들이 부스를 마련했으나 체험보다는 설명이 위주가 되는 구성으로 비교적 한산한 모습을 보였다. |
[독일 쾰른=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