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국제e스포츠연맹`선수위원회`설립추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6-06-17

국제e스포츠연맹(회장 전병헌, 이하 IeSF)은 17일 글로벌 e스포츠 선수들의 권익 보호와 국제적 지원을 위해 'IeSF 선수위원회'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수위원회 설립은 선수들의 국제적 권익을 보호하고 스포츠 사회에 의견을 직접 전달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국제 스포츠 사회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가입을 위한 필수적인 단체다. 이에 IeSF는 올 12월 IOC 가맹 신청에 앞서 국제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모든 e스포츠 종목 선수들을 위한 선수위원회를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IeSF는 선수위원회 설립을 위해 45개 회원국 협회를 통해 각 국가리그에서 활동 중이거나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인 모든 종목 선수들의 선수 등록을 권장할 계획이다.

선수위원회 구성원은 e스포츠 선수로서 경험이 많고 다양한 종목을 대표할 수 있는 추천인사들 중에 후보를 선정한 후 전세계 등록 선수들의 직접 투표로 선출된다.

공식적인 선수위원회 활동은 오는 10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세계생활체육축전에서 시작될 예정이며, IeSF는 대회 기간 중 첫 선수위원회 구성을 위한 공식회의를 개최할 방침이다.

전병헌 IeSF 회장은 선수위원회는 앞으로 글로벌 e스포츠 발전에 있어 선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향후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설정하는 기구라며 IeSF는 향후 글로벌 e스포츠 선수들을 대변할 수 있는 인사들로 선수위원회를 구성해, 보다 적극적으로 선수들과 교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박기수 기자 daniel86@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