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세가,세가게임즈로사명변경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4-01

세가의 사명이 세가게임즈로 변경됐다.

1일 세가사미홀딩스는 자회사 세가의 사명을 세가게임즈로 바꾸고 조직 개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세가가 맡고 있던 사업은 중간 지주 회사인 세가홀딩스 산하의 자회사로 이전된다.

세가게임즈는 세가홀딩스 내 컨슈머 사업부로 소속된다. 컨슈머 사업부에는 세가게임즈를 비롯해 사미네트웍스 등이 포함된다.

세가게임즈는 주식회사 세가의 소비자 부문과 주식회사 세가네트웍스를 합병한 새로운 회사로 휴대폰, PC, 스마트 디바이스 등의 게임 콘텐츠 기획, 개발 및 판매를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세가 그룹의 핵심 사업으로 회사의 디지털 사업을 주도한다.

이로 인해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세가네트웍스는 스마트 디바이스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세가유럽, 세가오브아메리카도 패키지 사업과 PC 네트워크 사업을 담당하고, 세가 그룹의 IP를 활용한 영상 머천다이징 사업을 강화한다. 국내에 있는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PC 네트워크 사업을 시작하면서 아시아 지역 확산 역할을 맡는다.

한편 세가사미홀딩스는 개발부터 생산, 판매까지 일관된 경영체제를 유지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분사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시장 환경의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가사미홀딩스는 지난해 10월 31일 경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업 구조를 기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리조트 등 3개 분야로 재편한다고 선언한 바 있다.

[더게임스 박상진 기자 kenny@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