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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한국공동관서2800만달러수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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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이하 한콘진)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닷새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15에서 한국 문화기술(CT) 공동관에 참가한 기업들이 총 2820만 달러(한화 약 317억 5000만 원)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GDC 2015에는 게임 콘텐츠 개발업체 10개, 게임 솔루션 업체 12개 등 총 22개 업체이 한국공동관을 통해 참가했다.

이들 기업들은 현장에서 총 709건, 1억 3200만 달러에 달하는 수출 상담을 벌여 실제 2820만 달러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하드코어 RPG을 선보인 아이트리웍스는 북미의 한 업체와 55만 달러, 중국의 퍼블리셔와는 30만 달러에 달하는 계약을 성사시켰다.

씨투몬스터는 미국의 그래픽 툴 리셀러 기업 CG 월드와 저비용, 고효율의 게임 콘텐츠 제작 공정 관리 툴 웜홀의 납품 계약체결을 성사시켰다. 미국 OHHH!와는 노인치매 진단 및 개선을 위한 기능성 게임에 대한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해 향후 증강현실 기반의 헬스케어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콘진의 CT R&D 지원을 받아 게임엔진 프라우드넷을 개발한 넷텐션은 북미ㆍ유럽 게임 개발사들이 주로 사용하는 게임엔진 개발사 마멀레이드와 게임엔진 연동 개발에 합의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든든한 지원군을 얻었다.

캐주얼 모바일 빙고게임을 개발한 그램퍼스는 북미 소셜 카지노 게임 강자인 아이윈 및 빅게임스와 공동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북미 유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밖에 소프트웨어 개발 및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인 유즈브레인넷은 미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지역의 OEM, ODM 기업과 구체적인 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IT융복합솔루션 기업 Y&S퓨쳐스도 유비소프트, 센드박스와 NFC 및 유아용 게임, 피큐어, 완구제품을 연동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규 한국콘텐츠진흥원 CT개발사업실장은 올해 행사에서 진행한 상담건수도 지난해보다 25% 이상 늘어났다면서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펼쳐 상담이 공동개발, 투자유치 등의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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