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기어VR드디어국내에모습드러내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2-17

width=450

삼성전자의 첫 VR기기 기어VR이 국내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하지만 예약 판매 단계이기 때문에 실제 제품 유통에는 적잖은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대표 권오현ㆍ윤부근ㆍ신종균)는 지난 16일부터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기어VR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360도 파노라믹 뷰와 넓은 시야각을 지원하는 VR전용 기기다. 특히 갤럭시 노트4의 5.7형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선명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 제품은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오큘러스 시네마, 360도 비디오 등 다양한 VR 전용 콘텐츠를 지원하며, VR기기용 서비스인 KT 미디어허브의 올레 tv 모바일 VR 콘텐츠도 감상할 수 있다. VR용 게임은 게임등급 심사가 완료되는 대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기어 VR은 모바일 기반 가상현실 헤드셋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선도 주자로서 혁신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놀라운 경험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약 판매는 16일부터 시작됐지만, 제품 배송 등을 고려했을 때 3월이 돼야 사용자에게 제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해외 출시가 작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전후해 발매가 된 것을 고려했을 때 3개월의 텀 이후 출시되는 셈이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