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히어로즈`에다양한영웅추가할것`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2-14

width=450

지금까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은 알파 테스트를 통해 많은 양의 피드백을 받았고, 게임 개발에 적극 적용시켜왔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도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작품을 완성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는 14일 합정동 롯데카드 아트홀에서 열린 히어로즈데이 행사장에서 이같이 말했다.

쿠퍼 디자이너는 히어로즈는 속도감이 매우 빠른 팀전 게임이기 때문에 유저들 간의 플레이가 중요한 작품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유저들의 다양한 플레이가 게임을 완성시켜 나가는 작용을 했다 고 말했다.

히어로즈는 작년 3월부터 지난 1월까지 긴 알파테스트를 통해 유저에게 선 보인 바 있다. 이 테스트동안 5가지 맵에서 다양한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 했고, 국내에서도 알파 테스트를 진행해 다양한 피드백을 수집한 바 있다. 이후 지난 1월 15일부터 정식 비공개 테스트에 돌입, 현재까지 테스터 선발과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 중에 있다.

그럼 알파 테스트에서 국내 유저들은 어떤 플레이 패턴을 보였을까. 쿠퍼 디자이너는 국내 유저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 한 캐릭터로 벨라 노바 타이커스 제라툴 레이너 등을 꼽았다. 다섯 영웅 중 네 영웅은 모두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인 것에 눈에 띈다.

이에 대해 쿠퍼 디자이너는 한국 유저들은 특정 영웅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이는가 싶으면서도 동일 영웅을 가지고 다양한 플레이 패턴을 보여줘 피드백 적용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상위 5위 안에 드는 영웅들이 모두 스타크래프트 캐릭터인 것을 통해 한국에서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는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고 말했다.

현재 히어로즈는 비공개 테스트 단계에 들어가면서 알파 테스트에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 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이집트 배경의 맵 뿐만 아니라 고대 도서관을 배경으로 한 맵과 디아블로3의 천상계를 배경으로 하는 맵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블리즈컨을 통해 공개한 쓰랄 제이나 길 잃은 바이킹 외에도 실바나스 도살자 성전사 해골(레오릭) 왕 등을 추가키로 하는 등 업데이트가 지속된다.

쿠퍼 디자이너는 현재 비공개 서비스 단계이기 때문에 영웅의 숫자가 적지만, 오늘 공개한 영웅 외에도 지속적으로 영웅을 추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블리자드 게임 속 영웅들을 게임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튜 쿠퍼 디자이너는 마지막으로 한국 유저들을 포함한, 알파 테스트에 참가한 유저들의 피드백이 없었다면 테스트는 성공적으로 종료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유저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문일답>

- 상대적으로 스타크래프트 영웅들의 숫자가 적다는 지적이 많다. 언제 쯤 추가가 될 예정인지.
현재 스타크래프트 영웅이 부족하다는 것을 개발팀도 인지하고 있다. 바로 신규 영웅에 대한 공개를 할 순 없지만,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한국 외에 다른 지역은 어떤 영웅들의 선호도가 높은지.
한국에서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선택한 영웅들이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 나눈다면 북미 지역은 지원자 클래스가 많은 선택을 받고 있고, 유럽에서는 전사 영웅이 인기가 많다.

- 게임 내 지역마다 전술요소가 다르게 배치되어 있는데. 이것과 관련해 전략이 획일화된다는 지적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히어로즈의 전략은 어디서 나온다고 생각하는지.
히어로즈 내 전략의 중심은 팀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어떤 팀을 꾸리고 어떤 역할을 맡게 되는 것 등이 전략의 정수라고 생각한다.

- 게임 내 적용되는 탈주 페널티에 대한 불만이 적지 않다. 개선 계획이 있는지.
아직까지는 계획이 없다. 하지만 관련 의견을 이미 접수했기 때문에 최적화 문제 등을 해결해 탈주 페널티 적용을 최소화 하고자 할 계획이다. 또 현재 베타 단계이기 때문에 탈주 횟수에 대한 차등 적용도 고려중에 있다.

- 등급전 탐색에 있어 팀과 개인의 탐색이 혼용되고 있다. 이를 나눌 계획은.
이와 관련된 피드백은 이미 많은 받은 상황이다. 이를 위해 이미 파티는 파티끼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여담으로 단독으로 파티를 구하는 유저와 미리 파티를 구성해 게임을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승률 차이는 1% 미만이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한다.

- LOL과 비교해서 히어로즈가 어떤 재미(장점)가 있는지.
개발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게임 내적인 요소를 언급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다양한 전장, 짧은 게임 시간, 팀에 중점이 맞춰진 게임이라는 점 등이 타 게임과 비교해 재미요소라고 말할 수 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