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NHN블랙픽`풋볼데이`시스템업데이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2-11

width=600

NHN블랙픽(대표 우상준)은 축구시뮬레이션게임 풋볼데이에 2015년 시즌을 알리는 잠재력 훈련 업데이트를 11일부터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기존 훈련 방식보다 선수 능력치를 더욱 특화시켜 육성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선수 훈련 항목에 신규 오픈 된 잠재력 훈련 시스템을 통해 선수를 훈련시키면, 기존 선수 훈련 시 육성 가능했던 선수 능력치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따라 기존 선수를의 경우 과거 골드 등급으로 육성했을 때 능력치는 최대 99까지 육성시킬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잠재력 훈련을 통해 3단계만 되어도 능력치를 104까지 끌어 올릴 수 있다. 잠재력 훈련은 최대 5단계까지 가능하며, 동일한 선수카드를 활용해야 한다.

훈련 대상 선수의 등급에 따라 필요한 잠재력 카드의 수가 달려지기 때문에 해당 선수 카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잠재력 카드 거래소도 오픈했다.

잠재력 카드 거래소는 잠재력 훈련을 위한 선수 카드만 거래할 수 있는 경매 형태의 유저간 거래소이다. 게임머니(GP)를 활용해 거래 가능하며, 구매하여 확보한 선수는 오직 잠재력훈련에만 사용할 수 있고, 게임 플레이를 위한 스쿼드 구성에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잠재력 훈련을 통해 성장한 선수의 능력치를 재분배할 수 있도록 플레이스타일 시스템도 추가했다. 훈련을 통해 5단계까지 성장시킨 선수에 대해 플레이스타일을 적용시키면, 해당 플레이스타일 특성에 따라 상세 능력치가 재분배돼 이용자가 원하는 팀 전술에 선수를 더욱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