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컴투스`서머너즈워`북미브랜딩캠페인성과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1-27

width=450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최근 미국법인을 통해 화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대한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을 실시, 현지 안착 여부에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2일 서머너즈 워 랜딩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한 컴투스는 최근 미디어 광고를 통해 선보였던 트레일러 및 홍보 영상, 신규 캐릭터 콘셉트 아트 카드, 월페이퍼 등 이 작품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또 미국 현지에서 제작한 독특한 콘셉트에 의한 새 영상을 2주에 걸쳐 유튜브에 공개하는 등 서머즈 워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캠페인에서 대부분의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구성됐던 기존 영상 소개 방식에서 탈피, 공감의 요소를 기반으로 한 브랜딩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

해당 영상들은 유튜브 외에도 서머너즈 워 랜딩 페이지는 물론 미국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현지 SNS채널을 통해 소개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86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윤 컴투스 미국법인 실장은 컴투스는 이번 브랜딩 캠페인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또다른 예술의 장르. 또는 또다른 엔터테인먼트와 접목을 시도함으로써 새로운 게임을 바라보는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어 들이려 했는데 예상외로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서 특히 서머너즈 워에 대한 북미 시장의 인지도가 예상외로 확대됨은 물론 모바일 게임에 대한 현지 유저들의 인식이 바꾸는 계기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컴투스는 이번 북미 브랜딩 캠페인 진행을 계기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모바일 게임 알리기에 박차를 가해 현지시장에서의 마켓셰어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