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프리스타일,파격적인`즐`이벤트광고궁금증증폭시켜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5-08-11

온라인 농구게임 <조이시티 프리스타일>(fs.joycity.com)이 역발상적 광고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 광고는 ‘새로운 농구게임 출시’라는 광고 문구와 함께 <프리스타일>의 로고가 있고 그 위에 빨간 그래피티로 ‘즐’이라고 덧쓴 파격적인 형태이다. 이 광고는 지난 7월말부터 서울 시내 버스와 온라인 포털 네이버 등을 통해 집행되고 있다.이 광고를 본 kcj0711라는 네티즌은 한 포털에 “프리스타일 즐-- 뭘까요?”라는 질문을 하기도 했으며 <프리스타일> 게임이용자인 zomboid라는 유저는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홈페이지에 해당 광고 이미지를 보고 “누가 해킹한 겁니까”라는 게시물을 남기기도 했다.사실 이번 광고는 <프리스타일>에서 진행되는 메가급 업데이트인 ‘리턴 오브 히어로즈’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것. 7월말부터 매주 목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리턴 오브 히어로즈’는 그 내용과 규모가 기존 업데이트와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크고, 이를 통해 기존 유저들이 <프리스타일>을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즐길 수 있게 되므로 이와 같은 광고를 집행하게 된 것. 광고의 ‘즐’은 ‘새로운 농구게임을 즐겨라’로 해석된다.개발 및 서비스사인 제이씨엔터테인먼트측은 “ ‘즐’이라는 표현이 네티즌이 주로 사용하는 용어이고 여러 가지 의미로 해석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 착안해 이번 광고를 만들게 됐다”고 “이번 광고와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이 <프리스타일>을 굉장히 신선하게 받아 들이고 있으며 신규로 가입하는 이용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게임한국 이장혁기자 (jhlee@)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