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이밍헤드셋`시베리아엘리트프리즘`리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11-12

width=450

스틸시리즈코리아(대표 박재천)은 최근 헤드셋 브랜드 시베리아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하이엔드 라인업인 시베리아 엘리트 프리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저가형 제품과 고가형 제품이 공존하는 게이밍 헤드셋 시장에서 고사양의 퍼포먼스와 편의성을 바탕으로 하이엔드 유저를 공략하기 위한 목표로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e스포츠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시베리아 엘리트의 후속 버전이라는 점에서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외관적인 특징은 기존 제품이 가지고 있던 단점인 헤드 서스펜션의 강도 조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 시베리아 엘리트가 가지고 있던 강한 서스펜션을 보다 부드러운 재질로 교체해 착용감을 극대화시켰다. 물론 이와 동시에 내구도 역시 강화시켜 헤드 서스펜션 교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파손을 미연에 방지했다.

헤드셋 본연의 성능인 사운드 시스템 역시 훌륭한 성능을 보여준다. 돌비 사운드를 채택한 사운드 시스템은 최대 7.1 채널 사운드를 소화할 수 있어 고퀄리티 사운드 시스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자체 사운드카드를 별도의 어댑터를 통해 제공, 고가의 내장형 사운드카드 없이도 원음 그대로의 사운드 체험이 가능한 것 역시 장점이다. 여기에 자신만의 이퀄라이저 세팅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한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를 자리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사운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width=450

제품의 범용성 역시 타 제품과 비교해 우위에 서 있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 윈도우 PC에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맥OS와 PS4, 심지어 모바일 기기에서도 헤드셋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게임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다.

물론 엘리트 프리즘은 많은 장점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단점 역시 적지 않다. 무엇보다 현재 23만 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많은 게이머들이 이 제품을 구매하는 데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이미 다양한 업체에서 저가형 모델을 내놓고 있는 상황에서 20만원이 넘는 가격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여기에 상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인지도 역시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스틸시리즈의 마우스와 마우스패드, 중저가형 헤드셋인 시베리아 V 시리즈는 이미 다양한 소비자 층을 확보하고 있지만 하이엔드 모델인 엘리트 시리즈는 인지도가 적어 찾는 사람 자체가 적기 때문이다.

실제로 제품 구매에 있어 많은 매장들이 실 물건을 들여놓지 않고 주문이 들어올 경우에 총판을 통해 물건을 가져오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인지도 면에 있어서 단점을 여지없이 나타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베리아 엘리트 프리즘이 가지고 있는 압도적인 성능은 이 모든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가를 주고 제품을 구매한 유저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퍼포먼스를 성공적으로 담아냈기 때문이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