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블소비무제`한국최강자전8강대진완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11-06

/

블레이드&소울 비무제:용쟁호투(이하 블소 비무제) 한국최강자전 8강 대진표 명단이 완성됐다.

6일 서울시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상설경기장에서 열린 블소 비무제 한국최강자전 16강 4일차 최종전에서 강덕인, 윤정호, 김상욱, 김창현이 승리해 8강 진출 자격을 획득했다. 이들은 승자전으로 진출한 이우용, 이재성, 이성준, 김신겸과 8강에서 만나 한중최강자전 티켓이 걸린 4강 진출을 놓고 겨루게 됐다.

A조 최종전에서 다시 만난 화들짜앜 윤정호(기공사)와 멋지시나 김명영(역사)의 대결은 이변 없이 윤정호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기공사를 사용하는 윤정호가 상대보다 견제수단이 많고, 상대의 접근을 차단하는 수단을 적극 활용할 수 있어 유리하다.

윤정호와 맞붙은 김명영은 광풍을 사용한 접근과 제압으로 시작되는 강력한 콤보로 승부를 보려 적극적으로 나섰다. 반면 윤정호는 기공사의 특성을 적극 활용해 안전거리 확보와 침착한 운영 장기전을 노렸다.

이런 운영차이 탓에 캐릭터 상성 차이가 더욱 극명하게 드러났다. 상성이 유리한 기공사 윤정호는 큰 위기 없이 세트 스코어 2대0으로 승리했고, 8강 무대를 밟게 됐다. 윤정호의 다음 상대는 한발 앞서 8강에 진출한 같은 기공사인 정무 그렇슴 이재성이다.

B조 최종전은 블소 유일의 프로팀 아이뎁스 내전으로 치러졌다. 한솥밥을 먹는 중인 권사인볼트 강덕인(권사)과 혁기댜 안혁기(기공사)가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것이다.

두 사람의 팀킬 대전은 강덕인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강덕인은 1세트 상대의 견제조차 허용치 않는 강력한 러시로 승기를 잡았고, 2세트에서는 경기 종료 30초를 앞두고 터진 공중콤보로 세트 스코어 2대0을 따냈다. 8강 무대에 오른 강덕인은 괴도키에 이우용(기공사)과 4강 진출을 놓고 승부를 겨룬다.

16강 승자전에서 패한긴 무왕 김창현(검사)은 C조 최종전에서 잠곰곰이 한준호(검사)를 제물로 8강 진출을 확정지어 체면을 살렸다.

1세트 김창현은 상대의 수를 보기위해 방어로 초반을 넘긴 뒤 상대의 빈틈을 틈타 현무 승천 천검으로 이어지는 두 번의 콤보로 손쉽게 승리했다. 2세트서도 김창현은 상대의 공격을 침착하게 받아 넘긴 뒤 공중콤보를 성공시켜 유리하게 출발했다.

하지만 상대 한준호도 만만치 않았다. 한준호는 김창현이 탈출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틈을 타 승천과 현무 콤보를 성공시켜 승리하는 듯 보였다. 하지만 무왕 김창현의 침착함은 위기 상황에서 빛났고, 한준호의 한순간의 방심은 패배로 이어졌다.

세트 스코어 2대0으로 8강에 진출한 김창현은 게장같은놈 김신겸과 8강에서 만나, 한중전 진출을 위한 승부를 벌인다.

꽃나무 아기 김상욱과 벗 최대영의 암살자 미러전으로 진행된 D조 최종전 직업군 최강자를 가리는 경기였던 만큼 치열하게 진행됐다. 두 선수는 지뢰와 안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은신으로 기습을 노리는 눈치 싸움으로 상대의 체력을 깎아내며 치열하게 겨뤘다.

1세트는 김상욱이 콤보의 완성도를 앞세워 승리했고, 2세트는 최대영이 강력한 콤보를 최후의 순간에 결정시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3세트에서 웃음지은 건 김상욱이었다.

김상욱은 경기 시작 2분까지 상대의 체력을 뺏으며 무모한 돌진을 기다리는 듯 보였다. 경기 시간을 50초 남겨놓고 체력적 우위를 점한 김상욱은 미리 설치한 지뢰가 제때 터져 8강행을 결정하는 쐐기가 됐다.

8강에 진출한 김상욱은 암살자 캐릭터를 한중최강자전에 세우는 중요한 역할을 어깨에 짊어지게 됐다. 김상욱의 8강 상대는 우승후보 중 한명인 뉴토링 이성준(검사)이다.

한편 블소 비무제 한중최강자전 8강 경기는 오는 9일 용산 e스포츠상설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해 4강 진출이 확정되면 자동적으로 한중최강자전 진출이 결정된다.

◆블레이드&소울 비무제:용쟁호투 한국최강자전 8강 대진
1경기 괴도키에 이우용(기공사) 대 권사인볼트 강덕인(권사)
2경기 정무 그렇슴 이재성(기공사) 대 화들짜앜 윤정호(기공사)
3경기 뉴토링 이성준(검사) 대 꽃나무 아기 김상욱(암살자)
4경기 게장같은놈 김신겸(린검사) 대 x미야모토 무왕x 김창현(검사)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