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제1회세계장애인e스포츠대회5일개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11-03

width=450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이하 한콘진)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제1회 세계장애인e스포츠대회(이하 2014 WeS 대회)를 서울시 성북구 경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11개국에서 200여 명의 각국 대표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World e-Sports, We are special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 발족 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대회인 만큼 전 세계 장애인들의 소통 확대와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이 강화되는 계기다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선수들은 정식종목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2와 스페셜포스2 카트라이더 X박스키넥트스포츠 역전맞짱탁구K 등 4개의 시범종목 등 총 6개의 게임으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단체전으로 열리는 리그오브레전드와 스페셜포스2 우승팀에게는 각각 60만 원과 4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각 종목별 3위 입상자까지 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 회장상과 함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와 함께 6일 성북구청 4층 성북아트홀에서는 장애인 e스포츠의 발전방향 및 국제화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심포지엄도 진행된다. 영남대학교 박기용 교수가 대한민국 장애인 e스포츠 종주국 구현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림 푸에이 티악 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 부회장과 송석록 사무총장, 박영옥 한국스포츠개발원 실장, 김도균 경희대학교 교수 등이 발제자로 참여한다.

김한곤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은 e스포츠는 장애인들이 도전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e스포츠의 진흥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