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메탈리퍼`황폐한지구SF전투`압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08-12

style=height:
엔투게임즈가 개발하고 세시소프트가 서비스 하는 메탈리퍼는 활기를 잃었던 온라인 게임시장에 생기를 불어넣어줄 작품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작품은 건슈팅과 MMORPG 장르의 조합으로 화려한 공격과 액션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을 많이 갖추고 있다. 여기에 포스트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한만큼 세기말 이후 지구의 참사와 같은 이야기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겐 안성맞춤이다.

메탈리퍼의 세계는 미래 2022년 이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때 지구상의 국가들은 각각 아시아 연합과 대서양 연맹의 두 세력으로 재편돼 자연재해를 극복하고 우주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 두 연합의 경쟁적인 개척으로 인해 아시아 연합의 우주정거장이 추락하게 된다.

정거장이 추락한 곳은 대서양 연맹 지역으로 이를 빌미로 두 연합국가들은 핵 공격을 감행하면서 지구 전역에 발생한 대지진과 함께 지구의 지형과 환경은 순식간에 뒤바뀌게 되고 많은 사상자를 내면서 문명의 퇴보를 가져왔다.

이런 폐허 속에서 생존자들은 기아와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었으나 과거 아시아 연합 소속의 루체라는 의사와 대서양 연맹의 닉스라는 과학자가 생존자들을 이끌며 각각의 세력을 건국했다. 하지만 닉스가 새운 닉스 연방의 분열로 루체 왕국과 전쟁이 벌어졌고 루체 왕국의 많은 사람들은 닉스 연방에 대응하기 위해 의용군을 결성했다. 이용자는 이런 세계 속에서 의용군 신병으로 전장에 들어서게 된다.

# 루체왕국과 닉스연방 대결
먼저 이용자는 대재앙 이전의 캐릭터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 이는 세계관과 접목돼 전쟁과 전혀 상관없는 직업군들이 전장에 참여하는 아이러니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전 직업으로 선택 가능한 것은 무역상, 소방관, 연기자, 등 다양하며 선택한 직업에 따라 부가적인 특수 능력이 있으니 잘 선택해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신병이 된 이용자는 실력이 쌓여 가면서 다양한 보직을 선택할 수 있다. 처음 이용자가 접하는 신병은 화염병이라는 스킬과 신병의 지원사격이라는 스킬을 통해 공격하지만 빠르게 레벨업을 해 상위 등급의 병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용자는 레벨 6이 되면 팔론 주둔지 대장 한스로부터 병과 미션을 통해 병과를 선택할 수 있다. 병과는 저격병 중화기병 강화보병 지원병 등 4가지로 나뉘어있다.

저격병은 원거리 공격과 단일 대상에 대한 공격에 특화 돼 있다. 라이플과 저격총을 주로 사용하며 재장전 없이 공격할 수 있는 스테로이드 스킬을 사용해 빠른 공격이 가능하며 위장 스킬을 통해 회피율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중화기병은 중거리 범위 공격에 특화돼 있어 다수의 적들과 조우했을 때 유리해 보인다. 이 병과는 진한 화약 냄새가 나는 로켓런처와 머신건을 주로 사용하는 만큼 남성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로켓런처와 같은 화약 무기 스킬이 많으며 전술핵이라는 스킬을 써 핵폭격을 요청 할 수도 있다.

강화보병은 근거리 방어에 특화돼 있으며 중장갑을 착용해 단단한 체력을 가지고 있다. 또 화염방사기와 전기톱을 사용해 근거리에 있는 적들을 무참히 처치하는 캐릭터다. 스킬 중에서는 방어와 관련된 것들이 많은 만큼 선봉장의 면모를 작품에서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지원병은 지원 및 회복에 특화된 병과로 샷건과 핸드건을 사용한다. 이 캐릭터는 주로 전장의 뒤편에 서서 돌격하는 많은 병과들에게 도움을 주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범위 안에 있는 아군들의 탄 소비를 줄여주는 스킬과 회복 스킬 그리고 적들의 진격을 막는 지뢰 스킬이 있어 전장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보인다.

이 작품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는 대전장과 좀비헌터라는 콘텐츠다. 대전장은 일정 시간마다 화면 속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전장 진입 아이콘을 눌러 입장할 수 있다. 전장이 진행되는 시간 동안 높은 점수를 획득한 쪽이 승리를 거두게 되는 방식이다. 획득 포인트를 얻는 방법은 상대방 플레이어를 잡아서 점수를 얻는 만큼 전장에 참여한 이용자들의 호흡이 잘 맞아야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 1대 1 대결 짜릿
좀비헌터 콘텐츠는 참가 중 1명이 무작위로 마스터 좀비로 변하고 좀비가 아닌 이용자는 좀비를 무찔러야 한다. 마스터 좀비는 많은 이용자들을 좀비로 감염시켜 인간 이용자들을 공격해야 승리한다.

좀비헌터에서는 필드에 랜덤으로 아이템 상자가 떨어지는데 이것을 잘 이용해야 효과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아이템을 획득한 이용자는 공격력이 일정시간 증가되는 만큼 적절한 이용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 아이템은 인간 플레이어만 획득 가능해 인간 쪽이 다소 유리해 보이지만 마스터 좀비 역시도 아이템을 얻으러 오는 인간플레이어를 견제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전략적 판단이 필요하다.

이밖에 PVP시스템인 결투가 있다. 결투는 상대방을 우클릭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대 이용자가 수락해야 진행된다. 결투는 이용자들의 컨트롤과 수 싸움이 중요한 만큼 진정으로 실력 있는 이용자들이 도전해보는 것을 권한다.

메탈리퍼는 팬터지 SF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총기류가 등장한다. 샷건에서부터 강력한 머신건까지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이 아이템들은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어 이용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아이템 등급은 총 6단게로 일반, 희귀, 상급 희귀, 최상급 희귀, 전설 등급과 세트 아이템으로 나뉘어져 있다. 세트 아이템은 2개 이상 착용했을 경우 별도의 특수효과가 발생한다. 이 중 가장 강력한 아이템은 전설 아이템으로 보라색의 아이콘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3개의 무작위 능력이 더해지는 만큼 강력한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아이템들은 내구도가 존재하는데 무기는 발사될 때마다 내구도가 감소하며 방어구와 액세서리는 피격될 때마다 내구도가 감소한다. 또 캐릭터가 죽을 경우 착용한 장비의 내구도가 감소하게 된다. 또 총기류는 무한으로 탄이 제공되지 않는 만큼 무기 상인을 통해 필요할 때마다 충전시켜 주는 것이 필요하다.

# 막강한 파워의 전차
메탈리퍼의 모든 맵에는 이동 거점이 존재하며 이동거점 NPC를 통해 일정량의 돈을 지불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것은 정해져 있는 이동 수단이기 때문에 거점별로밖에 이동하지 못하지만 탈것을 이용한다면 빠르게 맵 전체를 이동할 수 있다.

탈것은 팔론 주둔지의 차량 전문 기술자 린다에게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구입 전에 퀘스트를 수행하고 연료를 구매해야 한다. 이 탈것에 탑승 했을 경우 공격이 불가능 하지만 전차 라는 탈것을 이용한다면 이야기는 또 달라진다. 메탈리퍼의 강력한 전차는 탑승시에도 공격이 가능하다. 하지만 다른 탈것에 비해 연료 소모가 큰 만큼 각별한 관리를 해야 한다.

[더게임스 박상진 기자 kenny@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