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와이디`드래곤을만나다`시장서`돌풍`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08-18

style=height:
지난 5일 선보인 와이디온라인의 드래곤을만나다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작품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개그맨 송준근을 활용한 마케팅이 효과를 거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의 드래곤을만나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무료 2위에 오르며 좋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 작품은 기존의 모바일 RPG에서 보여준 작품성과 함께 이용자 밀착운영이 주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작품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연일 흥행을 거두고 있는 RPG장르로 비공개 테스트부터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이 작품은 몬스터길들이기와 블레이드 두 작품의 장점을 혼합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또 파티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파티플레이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모바일 RPG장르에 다른 이용자와 함께 한다는 재미가 있어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여기에 최근 개그콘서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송준근이 드래곤을만나다를 홍보하는 등 이용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그러나 이 작품의 인기는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등 적극적인 운영도 큰 역할을 했다.

이 회사는 작품의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공식 카페를 이용, 이용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이용자들의 불만사항이나 개선 사항을 접수 받고있다. 또 이용자들의 의견이 타당할 경우 신속하게 작품에 반영하는 등의 모습들이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이달 말 드래곤을만나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게임 출시 후 많은 이용자들이 건의했던 내용들을 포함시킬 방침이다. 실시간 파티플레이 RPG 특성에 맞는 3:3 PVP모드를 기본으로 다양한 PVP를 선보이며 또 길드시스템과 신규지역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밖에 파티플레이 게임이라는 콘셉에 맞춰 게임 내 커뮤니티성을 강화하고, 캐릭터의 외형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코스튬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게임스 박상진 기자 kenny@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