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캐주얼작품청소년겨냥시원하게쏜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07-31

학생들의 방학과 맞물리는 여름시즌은 청소년 유저의 선호도가 높은 캐주얼게임이 강세를 보이는 시기다. 이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캐주얼게임을 비롯한 스포츠ㆍFPS게임들의 업데이트 경쟁도 치열하다.

CJE&M(게임부문대표 조영기)은 모바일게임의 성공을 바탕으로 온라인 캐주얼 시장에서 대역전을 노리고 있다. 마구더리얼 그랜드체이스 등 인기 게임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 것. 또, 이와 연계한 이벤트로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다.

CJ는 마구더리얼에서 올 여름 한층 더 뜨거워진 프로야구 열기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무기로 스포츠게임 시장 탈환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경매장을 도입해 원하는 선수카드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변화했다. 경매장에서 얻은 카드로 선호하는 선수카드를 성장시키는 시스템도 함께 선보였다. 또, 최상위 등급 플래티넘을 추가해 보다 강력한 선수들로 팀을 꾸릴 수 있도록 했다.

CJ의 캐주얼게임 라인업을 책임지는 그랜드체이스도 신규 던전 심판의땅을 추가해 유저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CJ는 이와 함께 점핑캐릭터 생성 이벤트 등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랜드체이스 최강자를 뽑는 2014 그랜드체이스 대회를 개최해 유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넥슨(대표 박지원)의 인기 FPS 서든어택에 쏘시지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 3일부터 서든어택은 클랜 시스템 개선, 게임내 보이스톡 기능을 추가했다. 오는 8월에는 여름맞이 납량특집 콘텐츠 뱀파이어의 역습을 추가 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도 게임포털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스페셜포스2에 탈취모드 전용 맵 세이프하우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오는 8월에는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각종 신규 아이템을 추가한다.

휴가를 떠나는 길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도 업데이트 대열에 합세했다. 이동시간이 긴 휴가철에 맞는 편의성 개선을 대규모 업데이트에 추가해 방대한 유저층 공략에 나선 것이다.

모바일게임 전문 업체 컴투스(대표 송병준)은 미드코어RPG 서머너즈워에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유저간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확대하고, 몬스터를 수집 및 성장시키는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조합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몬스터를 만들 수 있는 조합 마법진 시스템은 피닉스 닌자 구미호 조커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콘셉트의 신규 몬스터 25종도 함께 업데이트 됐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인기 걸그룹 오렌지캬라멜 캐릭터와 강력 굳건한 의지의 리지 강력한 화염의 나나 민첩한 로그 레이나 등 강력 3종 캐릭터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매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요일 던전 모드 패시브 스킬을 축가하는 스킬 카드 시스템을 선보여 유저의 호평을 얻고 있다.

모바일게임 최강자로 군림하는 CJ 몬스터길들이기(이하 몬길)도 1위 수성을 위한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서 몬길 여름 콘셉트로 개발된 이벤트 던전 여름의 파라다이스를 공개했다. 또, 7성 장비 아이템 8종과 여름한정 아이템 등도 같이 추가됐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의 신작 레이드헌터도 새단장을 마쳤다. 레이드헌터는 지난 10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무기 4종과 2종의 몬스터를 추가했다. 탐험지역도 12개를 늘렸고 이에 맞춰 시나리오도 수정ㆍ추가해 기존 유저들도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유저들의 접속율은 시즌 이후에도 일정부분 유지되기 때문에 업체들 사이에서도 세심한 신경을 기울이지 않을 수 없다며 하락세를 보였던 작품이라도 충분한 반등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시기이기에 마케팅 경쟁은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