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중국의 나인유 인터내셔널과 댄스 배틀 게임 오디션의 중국 서비스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따라 와이디온라인은 오디션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확대를 꾀할 수 있게 됐다. 또 나인유 인터내셔널측도 핵심 코어 게임인 오디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시장 선점 효과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디션은 지난 지난 2005년 중국에 진출한 이후 댄스게임 열풍을 일으키는 등 현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왔다. 가입자수는 약 5억명 이상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오디션의 매출을 기반으로 신규 모바일 게임 발굴 및 개발에 주력하는 등 퍼블리싱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 박상진 기자 kenny@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