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사는 이번 게임테크에서 왜 리치3dx로 모바일 게임을 만들어야 하는가?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또 이를 통해 리치3dx 소개 뿐만 아니라 웹 및 모바일 게임 제작 과정을 시연할 예정이다.
이번 세션 발표자 폴 웰치 리치3dx 개발팀 수석 엔지니어는 리치3dx는 별도 플러그인 설치 없이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며 웹 및 모바일 모두 하나의 코드로 개발할 수 있어 보다 유연하고 빠르게 고품질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이 엔진은 가비지 콜렉션과 같은 오버헤드 없이 네이티브 환경에서 최적화된 성능이 제공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게임베이스는 게임테크2014 동안 자체 부스에서 리치3dx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내달 중 홈페이지를 통해 리치3dx 무료 버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