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웹젠,분리운영중인국내외포털통합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03-21

웹젠(대표 김태영)은 유럽과 미국지사가 각각 운영하는 gPotato와 웹젠 본사가 운영하는 WEBZEN.com 두 개의 게임포털 브랜드를 통합, 개편해 오는 5월 중 WEBZEN.com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주로 북미와 유럽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gPotato와 전 세계에 걸쳐 다수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WEBZEN.com의 회원을 통합하면 145개 국의 4000여만 명의 게임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는 대형 게임포털을 확보한다고 밝혔다.

또 이 회사는 게임포털을 통합한 후, 40여개 국 출신 게임사업 담당자들이 근무하고 있는 유럽 지사에 운영을 맡겨 현지화 및 서비스 등에서 게임포털 운영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서비스게임들도 늘려갈 계획이다.

우선, 이 회사는 PC MMORPG 아크로드2의 글로벌 버전이 올 여름시즌 중 포털 내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이 회사는 회원 대상 서비스도 확대해 포털 내 강화된 커뮤니티 기능도 준비하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포털 자체로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형태이자, 전 세계의 게이머들이 한 데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통합 채널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각의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