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MS,차세대콘솔`X박스원`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3-05-22


마이크로소프트(대표 스티브 발머)는 22일 미국 워싱턴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X박스 차세대 기기의 새로운 비전 행사를 통해 X박스의 신형 게임기 X박스원을 발표했다.

X박스원은 8코어 CPU와 8GB 시스템 메모리, 500GB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와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장착했다. 또 HDMI 인풋-아웃풋을 지원하며 USB 3.0 단자를 사용해 보다 빠르고 선명한 영상 출력과 입력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모션 인식시스템 키넥트의 신 버전도 공개했다.기존의 키넥트보다 1080HD RGB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의 음성과 동작을 인식하고 빠르게 작동한다. 여기에 사용자가 운동을 할 때 심장박동도 인식할 수 있어 다양한 휘트니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여기에 TV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세트톱기능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단순한 게임기기에서 벗어나 거실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장치로의 발전을 이루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X박스원으로 발매되는 게임 신작인 포르자모터스포츠5 퀀텀브레이크 콜오드듀티:고스트 등 다양한 신작들이 차례로 공개돼 게임 마니아들의 환호성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게임 헤일로를 모티브로 한 헤일로 TV 시리즈를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제작을 통해 새로운 X박스 라이브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발표에는 연말 발매 예정이라는 것만 공개하고 보다 자세한 설명은 내달 11일 E3로 연기해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