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아이온4.0`16일두번째업데이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3-01-11

‘아이온4.0’의 두 번째 업데이트가 오는 16일 실시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격성에 이어 신규 직업 음유성이 추가되고 새로운 지역 ‘지하 카탈람’을 포함해 5개의 인스턴트 던전이 공개 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음유성은 음악의 힘으로 적을 무력화하고 아군에게 힘을 불어넣는 직업이다. 또 조작이 쉬울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외형과 악기를 이용하는 화려한 모습으로 여성 유저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신규 지역 ‘지하 카탈람’은 2개 던전 루나디움과 카탈라마이즈가 함께 공개돼 최강의 적 ‘브리트라’의 숨겨진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펼쳐질 계획이다. 또 지식의 전당, 이드겔 연구소, 공허의 저장소도 선보인다.

이성구 엔씨소프트 글로벌비즈니스센터 국내사업실장은 “지난달 4.0 버전의 1차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온의 새로운 배경을 선보였다”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스토리들을 본격적으로 보여드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는 지난달 20일 ‘아이온 4.0’ 1차 업데이트를 실시해 신규 직업 사격성과 신규 지역 카탈람을 선보였으며 최고 레벨을 상향했다. 사격성은 중장거리 공격수로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스타일이 달라지는 매력을 지녔다.

또 엔씨는 업데이트와 함께 아이유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OST 발매로 큰 주목을 받았다. 아이유는 이번 2차 업데이트에 등장하는 ‘음유성’ 직업과도 연관돼 있으며 OST뿐 만 아니라 게임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엔씨는 ‘아이온4.0’ 업데이트를 3차로 나눠서 진행할 계획이며 마지막 3차 ‘카탈람의 침공’은 오는 3월 13일로 예정돼 있다. 오는 3차 업데이트에서는 또 다른 신규 직업 ‘기갑성’이 공개 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김수빈 기자 subinkk@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