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엔씨`블소`두번째OST`THEWORLD`발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2-11-29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29일 블레이드 소울의 두 번째 공식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앨범 더월드(THE WORLD)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블소의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제룡림에서 대사막 수월평원까지 이어지는 세계와 세부 등장 인문들의 테마를 음악으로 담아냈다. 특히 제한되지 않은 다양한 영역의 사운드를 위해 52인조 현악단이 레코딩에 참여했다. 락, 일렉트로닉, 팝 등 다양한 색채와 여러 나라의 민속악기 소리가 사용됐다. 또 국악 연주자들이 참여해 한국적인 사운드로 음반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지난 8월 선보인 OST 더스토리(The Story)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앨범은 수록된 전곡을 엔씨소프트 사운드실에서 직접 제작했다. 이 앨범은 국내 단일 게임 OST 중 가장 많은 규모인 90여곡이 3개의 CD에 수록돼 출시됐다. 또 동시에 디지털 음반으로도 발매됐다.

송호근 엔씨소프트 사운드실 실장은 “이번 음반은 플레이어가 경험하게 되는 여정과 음악의 흐름을 일치시켜, 주인공의 긴 이야기를 시간 순으로 되돌아보는 음악의 파노라마라는 컨셉으로 제작되었다”며 “블소의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더 월드’를 통해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조광민 기자 jgm21c@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