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NHN,`게임문학상`전차책배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2-11-01



NHN(대표 김상헌)5000만원 상금의 화제작 키스를 포함한 ‘NHN게임문학상2012’ 수상작 9개 작품을 전자책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NHN게임문학상은 국내 게임산업의 경쟁력과 문화 콘텐츠 개발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10년에 시작한 게임문학 공모전이다. 이번의 공모전에는 약 1500편의 작품들이 접수돼 치열한 경합을 벌였으며 시상식은 지난 10월 열렸다.

대상을 차지한 키스와 장편부문 금상의 템푸스’, 단편부문 금상의 더타워게임등 수상작 9개 작품은 전차책으로 제작돼 독자들을 찾아간다.

또 수상작들은 교보문고를 비롯해 YES24, 알라딘, 리브로,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대교 등 대중적으로 인기 높은 도서관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무료 열람이 가능하다.

이은상 NHN 게임부문 대표는 예전에 비해 응모작들이 게임시나리오에 적합하게 기획, 구성되어 회를 거듭할수록 게임문학이란 장르가 서서히 정착됨을 느낄 수 있었다“NHN은 국내 유일의 게임문학 공모전인 ‘NHN게임문학상이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든든한 토대가 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전폭적인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 작품은 네이버 캐스트 오늘의문학을 통해서도 공개됐으며 최종 심사위원의 심사평 등 자세한 사항은 ‘NHN게임문학상201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더게임스 김초롱 기자 kcr86@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