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취업박람회`서70여명현장채용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2-10-17


17일 경기도 분당스퀘어에서 개최된 게임전문취업박람회가 뜨거운 관심 속에 현장에서 70여명이 채용되는 등 알찬 성과를 거두고 막을 내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KOCCA)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일반 채용 박람회와 달리 사전에 구인 기업이 구직자의 경험과 능력에 관한 정보를 확보해 실제 현장에서 게임기획,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분야 구직자가 본인들이 개발해온 프로젝트들을 시연하고 게임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시연 내용을 본 후 최종 채용면접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총 70여 명이 현장에서 취업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현업에 종사하는 게임 전문가 5명이 게임을 전공하는 학생들의 13개 작품들을 멘토링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현직에서 근무하는 선배 개발자들의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도 마련됐다.

강삼석 마상소프트 대표는 중소게임기업과 스타업 기업은 인력 구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며 이번 행사는 기업의 구인난 해결과 청년 실업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홍상표 원장은 개막 축사를 통해 게임분야 단독행사는 처음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구직자들이 일터를 찾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함으로써 개인과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성남시가 공동 주최하고 KOCCA가 주관했으며 게임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총 250명의 구직자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회원사 100여 곳의 게임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참가했다.

[더게임스 고수홍 기자 zakash@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