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NHN이은상한게임대표사실상게임사업총괄키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2-07-03

이은상 한게임 대표가 취임 두달 만에 온라인게임본부와 S게임본부(스마트게임 사업본부)를 총괄한다.

NHN(대표 김상헌)은 이은상 한게임 대표가 그동안 공석이던 S사업본부장 역할도 맡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이 대표는 두 본부를 합친 게임본부와 함께 소셜게임까지 대부분의 사업을 진두지휘하게 된다.

게임본부는 5개 사업부로 구성되며 온라인게임 부문 스포츠게임사업부 캐주얼게임사업부 코어게임사업부(RPG FPS), 스마트폰게임 부문 스마트폰게임 1·2사업부 등으로 나뉜다.

이분화돼있던 조직이 하나로 통합되면서 이은상 대표의 사업 구상과 추진력에도 한층 더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드래곤네스트를 중국 현지에서 성공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많은 시간과 공을 들일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이렇다 할 대표작이 없던 NHN한게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 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출시 예정작인 던전스트라이커와 업데이트 된 테라에 기대를 걸고 있다.

한편 이은상 대표는 중앙대 출신으로 아이덴티티게임즈에서 드래곤네스트를 선보여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업계에서도 인정받는 인재로 통한다.

지난 5월 선임 당시 업계에서는 이 대표가 나누어진 조직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운영하는가에 관심을 드러냈는데 결국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하는 쪽으로 결론이 났다.

[더게임스 강대인 기자 comdain@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