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와이디,오디션2중국시장론칭박차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2-02-09

와이디온라인에서 서비스 중인 티쓰리엔터테인먼트(대표 김기영)의 화제작 오디션 2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중국 성도에서 현지 퍼블리셔인 파라다이스 네트워크사와 오디션 2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조인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파라다이스 네트워크사는 대형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투자로 유명한 국영 기업 B-레이의 신생 자회사로, 모기업의 든든한 자금력과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오디션2는 올 여름께 현지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지 퍼블리셔는 모기업과 연결되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회사를 통해 출판, 방송, 광고 등 전방위적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와이디온라인측은 “중국은 지난 2005년 오디션이 진출한 이후 동시접속자 90만 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리듬 게임의 최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며 “오디션2 역시 오디션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전작의 중국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획기적인 시스템과 콘텐츠로 무장하고 있다”며 성공 가능성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측도 “오디션의 경우 지난해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줘 왔기 때문에 오디션2 역시 그런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다면서 19개 이상의 게임모드와 다양한 소셜 기능을 포함한 신개념 데이팅 게임으로 거듭나 전작의 흥행 기록을 이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디션2의 전작인 오디션은 전세계 누적 가입자 1억 5천만을 기록하는 등 세계 최대의 리듬 액션 게임으로 꼽혀왔으며 , 특히 중국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보여 왔다.

더게임스 김성현 기자 ksh88@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