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MBC게임`게임방송사업철수,올해안엔계획없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1-08-03

온게임넷과 함께 게임방송 분야의 양대 산맥인 MBC게임이 음악으로 장르를 바꾸기 위해 게임방송을 접는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3일 MBC게임 한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e스포츠의 인기도 떨어지는 등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은 맞다며 이에 따라 게임채널 장르 변경을 논의중이건 사실이지만 확정된 건 아직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일부 매체에서 게임채널 폐지 확정이라는 보도가 나갔지만 이것은 엄연히 오보라며 한가지 분명한 것은 올해안으로는 어떤 변화도 없다는 것과, 전통있는 MSL(MBC게임스타리그)과 프로리그는 살리는 방향으로 나가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MBC게임은 수 년전부터 메인 콘텐츠인 스타크래프트 관련 리그의 인기와 시청률 하락, 그리고 블리자드와의 저작권 문제 등으로 채널 매각설과 장르변경 소문이 끊이질 않았다.

지난달 27일 일부 매체는 MBC게임이 게임채널 페지 수순을 밟고 있다고 보도가 나오자 대다수 e스포츠 팬들은 다음 아고라를 통해 페지 반대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논란이 불거졌다.

e스포츠팬들은 MBC게임이 온게임넷과 함께 e스포츠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것이 사실이라며 만에 하나라도 일시적인 시청률 하락을 이유로 장르를 변경한다면 e스포츠산업에 적지않은 타격을 줄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더게임스 최승호 기자 midas@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