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NHN,`야구9단`정식서비스돌입…`스마트폰서도즐겨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1-05-12

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 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공개시범서비스를 마치고 12일부터 스마트폰 서비스의 공개와 함께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야구9단은 지난달 3일 OBT를 시작하면서 일주일 만에 30만 구단주가 탄생했고, 1개월이 현재 구단주가 62만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야구열기와 함께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번 야구9단의 정식 서비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국내 게임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모바일 웹버전의 스마트폰 서비스 공개다.

별도로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가 필요 없이 스마트폰 주소창에 http://m.ya9.naver.com만 입력하면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게다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은 물론이며 아이패드를 비롯한 각종 모바일 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NHN 야구9단 정식 서비스에 맞춰 아이템 상점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통해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성 아이템을 판매하며 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유저들이 가장 선호했던 스포츠 드링크를 포함하여 6종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유저들의 상세한 설정에 대한 요구가 많았던 SMS알림은 프리미엄 상품을 통해 게임이용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야구9단은 다양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아이패드2, 몽블랑 명함지갑, 오릭스 및 국내 프로야구 구단의 유니폼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골든볼 이벤트를 실시한다.

골든볼 이벤트는 출석만으로 골든볼을 모아 응모가 가능하며, 처음으로 구단을 창단하면 골든볼 100개가 지급돼 신규이용자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 서비스에서도 응모 버튼만 누르면 간단하게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를 실시해 아이패드2 10대를 증정하는 등 야구팬심 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한편 최근 야구9단과 모델 계약을 체결한 이대호 선수의 인터뷰 동영상에서 최근 화제가 된 ‘도루왕 이대호’에 대한 생각을 밝히면서 야구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NHN은 이번 정식서비스에 이어 구단주와 선수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뉴스시스템, 지도자 육성 시스템, 유저간 대결이 가능한 PvP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 박기락 기자 kirocker@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