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아이온’이 최근 비주얼 업데이트(2.5 주신의 부름)를 계기로 과거와 현재까지의 비주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이온 변천사’를 15일 공개했다.
아이온은 비주얼 면에서 온라인 게임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2006년 E3에 첫 공개 당시 북미 유명 게임웹진 스트래틱스로부터 E3 최우수 그래픽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찬사를 받아왔다.
아이온의 첫 공개 이미지와 주요 업데이트때마다 그래픽적으로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포스터와 원화를 통해 살펴본다.
아이온은 비주얼 면에서 온라인 게임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2006년 E3에 첫 공개 당시 북미 유명 게임웹진 스트래틱스로부터 E3 최우수 그래픽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찬사를 받아왔다.
아이온의 첫 공개 이미지와 주요 업데이트때마다 그래픽적으로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포스터와 원화를 통해 살펴본다.
E3 - 2006.5
E3최우수그래픽상을 수상하며 북미 매체들로 부터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다’, ‘그래픽에 있어 진정 최고의 품질을 보여주는 게임’이라는 평을 받았다.
E3최우수그래픽상을 수상하며 북미 매체들로 부터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다’, ‘그래픽에 있어 진정 최고의 품질을 보여주는 게임’이라는 평을 받았다.
G스타 - 2006.11
2006년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된 플레이버젼은 날개를 이용한 전략적 공중 전투로 많은 화제를 낳았다.
2006년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된 플레이버젼은 날개를 이용한 전략적 공중 전투로 많은 화제를 낳았다.
CBT - 2007.7
색감이 더 화려해졌고, 스토리 및 세계관의 완성도가 높아져 일러스트의 테마가 뚜렷해졌다.
색감이 더 화려해졌고, 스토리 및 세계관의 완성도가 높아져 일러스트의 테마가 뚜렷해졌다.
OBT 및 상용화 - 2008.11
보다 높은 디테일과 색감이 눈에 띄며 공개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PC방 108주 1위(게임트릭스 기준)라는 국내 최장 기록을 수립했다.
보다 높은 디테일과 색감이 눈에 띄며 공개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PC방 108주 1위(게임트릭스 기준)라는 국내 최장 기록을 수립했다.
2.0 용계 진격 - 2009.5
천족, 마족의 새로운 스토리가 추가되고 이미지도 한층 밝아져 색감이 다채로워졌다.
천족, 마족의 새로운 스토리가 추가되고 이미지도 한층 밝아져 색감이 다채로워졌다.
2.5 주신의 부름 - 2010.2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그래픽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캐릭터와 배경 이미지에 다양하고 정교한 표현은 물론, 높은 채도와 밝은 명도를 사용해 한 층 업그레이드된 아름다운 그래픽을 제공했다. 특히 온라인 최고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으로 캐릭터 크기를 작게 만드는 등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다.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그래픽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캐릭터와 배경 이미지에 다양하고 정교한 표현은 물론, 높은 채도와 밝은 명도를 사용해 한 층 업그레이드된 아름다운 그래픽을 제공했다. 특히 온라인 최고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으로 캐릭터 크기를 작게 만드는 등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다.
[더게임스 박기락기자 kirocker@thegames.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