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KSF전시관-GDCA공동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0-09-03

이번 ‘KSF2010’에는 경기도 소재 기능성 게임 업체들을 한 곳에 모아 놓은 ‘GDCA(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공동관’이 운영된다.

이 공동관에서는 최근 영화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3D기술을 출품한 ‘브이쓰리아이’를 비롯해 ▲수연산자동학습기인 ‘다마찌’를 출품한 ‘노개명수학’ ▲영유아의 미술 언어 인지 에듀게임을 출품한 ‘에클로게’▲영어학습을 위한 디지털 학습지를 출품한 ‘오콘’ 등이 참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에 위치한 기능성게임 업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도 공동관에 관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공동관에는 독특한 교육용 콘텐츠부터 3D기술을 이용한 디스플레이까지 다양한 출품작을 내놓은 13개 업체가 참가하고 있다.

브이쓰리아이(대표 이용범)는 3D 방송용 카메라, 3D 콘텐츠, 무안경 입체 모니터등 영상 서비스 기술 등을 보유한 뉴미디어 입체영상 솔루션 업체다. 출품작으로 무안경 입체 디스플레이를 내놓았다.

무안경 입체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를 검증하기 위해 콘텐츠도 같이 제공하고 있는데 상업적인 목적 외에 광고, 전시, 홍보분야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여진다.

평면으로 구현할 수 없는 입체감과 실제감은 학습 효과를 높이고 박물관 및 전시장에서도 활용 가치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노개명수학(대표 이응락)은 세계최초의 수연산전문학습기 ‘다마찌’를 출품했다. ‘다마찌’는 수연산 교재 약 2700권 정도의 교재를 수록한 학습기로 수학공부에 흥미와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아몰레드 화면과 단계별 문제 선택, MP3 플레이어 기능으로 점차 디지털화 돼가는 교육 분야에 알맞은 기기다.

에클로게(대표 정익구)는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교육효과를 검증받은 ‘빠삐에 친구’를 원작으로 개발된 학습용 어플리케이션 ‘빠삐에 친구 남극탐험’을 출품했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찢고, 오리고, 붙이는 종이공작 놀이를 영유아가 안전하게 터치스크린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미술공부와 자연, 동물을 이해하고 우정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다.

오콘(대표 김일호)은 1998년 ‘룰루 랄라의 댄스댄스’를 통해 국내 처음으로 모션캡처 기술을 선보인 업체다. 이번에 오콘이 출품한 ‘디보잉글리쉬모션북’은 캐릭터 스토리텔링 기반의 유아영어 학습프로그램이다.

인기 캐릭터 ‘디보’를 내세워 유아들의 관심과 집중도를 높이고 스토리가 있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양방향 콘텐츠가 함께 제공돼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법을 통해 영어 스토리북을 반복적으로 읽게 해 영어 읽기 능력과 어휘력, 파닉스의 기초를 습득할 수 있다.

| 인터뷰 - 학습기 ‘다마찌’ 출품한 이응락 노개명수학 대표

- 이번행사에 참가한 계기는.

▲작년 행사에 참가한 한 업체 담당자를 통해 이번에 처음 참가하게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마찌 학습기를 널리 알리고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조기 수학학습을 도와주는 효과와 연산 정확성 기능을 확인시켜주고자 한다.

- 다른 교육용 학습게임과 다른 점은.

▲‘다마찌’는 수학멀티학습기로서 세계최초의 수연산(수학)학습기이며 수학 교과 전 과정을 체계적이며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초등학생의 경우 계속 사용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중학 교과 과정을 미리 선행학습하게 되는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된다.

- 기능성 게임이 지향해야 할 방향은.

▲ 아이들에게 학습효과를 보여 신뢰감을 고객들에게 심어줘야 한다. 흥미와 학습이 적절하게 들어간 게임이 진정한 기능성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다.

- 앞으로의 계획은.

▲국내용 다마찌 뿐만 아니라 해외 버전의 다마찌를 개발중에 있다. 해외 출시용 다마찌는 외국인에게 수학과 우리나라 말을,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수학과 영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학습기가 될 것이다. 궁극적으로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수학적인 사고 능력을 길러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능성 게임을 앞으로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