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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F전시관-융합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0-09-03

융합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사람의 뇌파를 인터페이스로 활용해 게임을 개발한 휴보로다.

휴보로는 스마트폰에서의 통합 소셜네트워크플랫폼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벤처기업으로 아이폰 기반 카툰애니메이션 영상통화 시스템인 ‘헬로우툰(Hello Toon)’을 개발한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의 출품작인 ‘뇌파기반 자동차 레이싱 게임’은 차세대 인터페이스인 뇌파를 게임에 접목하여 색다른 느낌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블루투스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사람의 뇌에서 실시간으로 추출되는 알파, 베타, 감마 등의 뇌파를 통해 집중도 및 눈 깜빡임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대체된다. 이는 기존의 인터페이스인 키보드, 마우스, 게임 패드 등의 보완재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출시 작품에선 사람의 집중도를 자동차의 속도로, 눈 깜빡임은 자동차 점프로 대체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컴퓨터 또는 다른 유저와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국내 독자 기술으로 세계적 수준의 음성인식 엔진 솔루션을 개발한 파워보이스의 음성인식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업은 모바일 음성인식콘텐츠를 통해 보다 풍요롭고 편리한 세상을 열어가기 위한 목표를 갖고 있다.

파워보이스의 음성인식엔진 브랜드인 ‘VOIS#’은 잡음환경에서 매우 강하고 높은 인식률을 자랑한다.

또한 별도 버튼이 필요 없이 음성명령만으로 제어할 수 있어 다양한 환경에 적용이 용이한 특징을 갖고 있다.

융합관에서 선보이는 파워보이스의 전시품은 보이스다이얼(Voicedial) 음성인식 다이얼링 어플리케이션, 음성인식 차량용 내비게이션 VN7, 음성인식 십자낱말풀이 어플리케이션 등 총 3가지다.

태권도 및 교육용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하고 있는 전문기획제작사인 드림판다는 몬스터를 활용한 교육용 기능성 게임을 들고 나왔다.

드림판다는 탁월한 기획력과 캐릭터 디자인 능력을 보유한 유망한 기업이다. 드림판다의 출품작인 ‘워드몬스터’는 온라인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 작품은 플래시를 기반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등에 공통으로 사용해 제작비를 최소화한 점이 눈에 띈다.

‘워드몬스터’의 가장 큰 강점은 요즘 떠오르고 있는 소셜게임의 전환이 용이하도록 기획 단계부터 고안됐다는 점이다. 친구들과의 경쟁, 협력, 서로의 워드몬 길들이기 등의 요소를 통해 소셜네트워크에 접목하기 쉬운 특징을 갖고 있다.

이 작품은 한글을 통하지 않고 사물을 영어에 대비해 학습할 수 있는 ‘이미지 영어 학습법’을 활용했다.

‘워드몬스터’에 등장하는 모든 오브젝트는 외양, 동작, 특성 등이 시각적으로 바로 영어 단어 및 문장과 연결된다.

예를 들어, 불을 캐릭터화한 워드몬스터인 ‘파이어몬(Firemon)’이 실제로 불타오르는 것을 보고 불이 타오르는 의미를 깨닫는 것 등을 말한다.

이는 기존에 영어를 배우기 위해 사전을 이용하던 것보다 훨씬 탁월한 영어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귀여운 영어 몬스터들을 수집하는 과정을 게임으로 옮겨 그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처럼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게임 등의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은 포켓몬, 디지몬, 무시킹 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검증받은 콘텐츠로 성공의 가능성을 높였다는 부분이다.

이 작품의 주요 타깃층은 5세에서 초등학생으로 하고 있으며 재미와 함께 영어 공부에도 몰두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 주목할 기업 - 이엠브릿지 |

이엠브릿지(대표 김석진)는 국내 기능성 게임 분야의 선두기업으로서 제작 역량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금융기관 교육게임, 3D 영어교육게임, 어린이 화재예방게임을 국내 최초로 제작했다.

특히,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 국내 메이저 금융기관의 직무교육 기능성 게임을 만들어 기업 직무교육 기능성 게임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기업이다.

이엠브릿지가 ‘KSF2010’에서 선보이는 ‘콜럼버스온라인’은 교육용 기능성 게임으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고안됐다. 콜럼버스호를 타고 6대륙 30개 지역을 항해하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해가는 모험을 그린 3D MORPG다.

경영교육 솔루션 업체 비투엘소프트(B2L Soft)의 한양대 김상수 교수 연구진의 ‘한국형 창의적 문제해결 모형(CPSS)’의 7단계 교육과정(탐색 분석 정의 아이디어 추정 선택 실행)을 담은 창의력 직무교육 기능성 게임이다.

이와 함께 ‘놀공탐험대’도 선보인다. 귀여운 캐릭터와 5대륙을 모험하는 서사적 스토리라인으로 공부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육용 3D RPG로 선생님의 지도하에 게임을 이용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수업모드와 학생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복습모드로 즐길 수 있는 기능성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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