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클루넷,클라우드기술로대만게임시장진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0-04-26

클루넷(공동대표 강찬룡, 김대중)은 국내 게임사들 및 기업들로부터 검증 받은 차세대 CDN전송기술인 ‘CCN’(Cloud Computing Network)서비스를 대만 온라인게임 시장에 서비스한다고 26일 밝혔다.

클루넷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는 CCN의 확장된 서비스 개념으로 온라인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각종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자원들을 게임업체가 개별적으로 구축하지 않고 클라우드 형태로 자원을 제공한다. 국내의 많은 게임 업체들과 현지업체들의 큰 부담이 되었던 개별 구축 비용과 관리비등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현재 대만업체인 웹젠타이완(WEBZEN Taiwan)의 ‘R2 온라인’, 카이엔테크(Cayenne)의 ‘대항해시대’(大航海時代), ‘SD건담’( SD鋼彈 ) 온라인 게임등에 CCN서비스 BMT(Benchmark Test) 를 진행중이다.

클라우드사업본부 황승익 본부장은 “국내 게임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퍼블리셔들의 해외진출 시 비용적인 부담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많은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클루넷은 올해 전체매출인 430억원 중 10% 이상을 해외에서 벌어들일 계획으로 지속적으로 글로벌 온라인 게임 시장 영업 및 시설투자를 확충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