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올해의`만화·애니·캐릭터대상`선정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09-12-08

올 한 해 최고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대상’ 수상작이 선정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올해의 만화 대상에 ‘파페포포 레인보우’를, 애니메이션 대상에 ‘뚜바뚜바 눈보리(사진)’, 캐릭터 대상에 ‘냉장고나라 코코몽’을 각각 대상(대통령상)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만화 부문 대상에 선정된 ‘파페포포 레인보우’는 지난 2002년 출간돼 지금까지 220만부가 팔린 파페포포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서정적인 그림과 깊은 사색이 담긴 글로 폭넓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애니메이션 부문 대상에 선정된 ‘뚜바뚜바 눈보리’는 7명의 요정이 악당과의 모험담을 인간의 5감과 직관에 도입, 재미와 교훈을 동시에 전달한다. 앞서 2006년 KOCCA 스타프로젝트에 선정?지원된 작품으로, 올해 미국 CBS와 캐나다 BBC에 방영되고 있다.

캐릭터 부문 대상 수상작인 ‘냉장고나라 코코몽’은 올리브스튜디오(대표 민병천)와 온미디어(대표 김성수)가 공동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물이다. 주인공 코코몽은 냉장고 속 소시지가 원숭이로 변한 캐릭터로 현재 세계구호단체인 ‘월드비전’ 어린이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지난 2008년 EBS에서 첫 방영된 이후, 현재까지 50여 라이선시를 통해 140여종의 제품이 출시되어 300억원 이상이 판매됐다. 또 코코몽 녹색놀이터, 뮤지컬, 헬로코코몽 애니메이션 등으로 콘텐츠 OSMU는 물론 미주, 유럽 등 해외수출도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진흥원은 이밖에 각 부문 우수상 등 총 21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한민국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대상’ 수상식은 오는 15일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유인촌 문화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모승현기자 mozira@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