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KSF2009]인사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09-09-24

“유익한 게임世上 직접 체험하세요”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지사 김문수입니다.

경기도와 함께 하는 ‘KSF2009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의 개최를 축하합니다. 경기도는 한 민족의 역사와 문화, 유산을 간직한 지역으로 대륙과 해양을 넘나드는 대한민국의 주요관문이었습니다. 이러한 경기도의 문화, 역사, 예술, 사회, 환경은 한국 콘텐츠 산업의 근간이 되어 한류라는 콘텐츠로 피어나고 있습니다.

일찍이 콘텐츠 산업을 차세대 국가 성장 동력 산업으로 인식해 온 경기도는 이제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경기도 게임 산업은 도내 콘텐츠산업 매출의 63%를 차지하며, 게임 한류의 입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기능성게임페스티벌이 게임 산업의 밝은 미래와 가능성, 건강함을 배울 수 있는 체험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경기도는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 게임 콘텐츠를 위해, 세계에서 가장 앞서는 기능성게임의 선도 지역이 되고자 합니다.

차세대 게임 산업의 최전선, 건강하고 유익한 게임 세상과 만나게 될 ‘KSF2009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경기도지사 김문수


“KSF는 社會 인식 바꾸는 좋은 마당”

안녕하세요. 한국게임산업협회장 김정호입니다.

우리 게임산업은 작년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최초로 수출 10억불을 돌파하며, 명실공히 문화콘텐츠산업의 핵심동력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적인 성장과 더불어, 게임업계는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보다 건전한 게임문화의 조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기능성 게임의 보급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통해 즐거움도 맛보고, 유용한 기능과 지식도 습득하게 되는 기능성 게임은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게임의 순기능을 널리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KSF2009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은 우리 사회의 기능성게임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고 게임산업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국내외의 우수한 기능성 게임들이 대거 소개될 뿐 아니라 전문가 컨퍼런스도 진행돼 페스티벌 방문객들은 직접 다양한 기능성 게임을 체험하는 기회를 갖고, 기능성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우리 게임업계는 새로운 형식의 다양한 기능성 게임을 선보여 산업 발전은 물론, 건강한 게임 문화를 형성하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장 김정호


“건강한 게임문화 선도하는 계기를”

반갑습니다. 성남시장 이대엽입니다. ‘KSF2009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의 성남 개최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기능성게임은 교육, 체육, 국방, 환경, 정치 등 특정 요소를 게임과 접목한 게임의 새로운 장르이며, 경기도와 성남시가 공동 주최하는 ‘KSF2009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은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전환과 건강한 게임문화를 선도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성남시는 게임산업을 성장동력산업으로 선정하고 지난 3월에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유치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오는 2012년까지 4년에 걸쳐 정부, 마이크로소프트사, 성남시가 공동으로 총 1000억원의 사업비를 조성하여 게임산업을 육성할 계획입니다.

또한 2011년 판교테크노밸리가 완공되면 네오위즈, 넥슨, 엔씨소프트 등 메이저급 게임기업과 70여 개의 관련기업들이 추가 입주할 계획이어서 앞으로 성남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게임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국내외 기능성 게임 전시와 체험전, 게임 경진대회 등 즐거운 체험거리들과 볼거리들을 풍성하게 준비하였습니다. 온가족이 함께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시장 이대엽


“경기도는 次世代 콘텐츠산업 메카”

안녕하십니까.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원장 권택민입니다.

2009년 가을, 경기도가 차세대 성장 동력인 게임 산업의 육성을 위하여 ‘KSF2009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국내 콘텐츠 가운데 외국인이 가장 많이 접하는 장르가 바로 게임 콘텐츠라고 합니다. 이미 게임은 콘텐츠 산업의 중추로서, 국내 콘텐츠 산업매출의 50.2%를 차지하며, 경기도 콘텐츠산업 매출의 63%를 차지하는 핵심 산업입니다.

경기도는 고양 방송영상클러스터, 부천 만화 애니메이션클러스터, 성남 게임클러스터 등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메카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도의 게임 산업은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중심이자 차세대 한류 콘텐츠로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9월 25일부터 3일간 열리는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은 기업에게는 산업적 가능성과 잠재력을 일깨워주고, 게임을 즐기는 일반인에게는 창의적이고 건강한 게임 콘텐츠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건강하고 유익한 게임 세상과 만날 수 있는 ‘KSF2009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을 여러분과 함께 하기를 기대하며, 전 세계에 게임 한류를 이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원장 권택민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