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EA스토어`오프라인으로확장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09-08-31

EA코리아가 PC다운로드 서비스인 'EA스토어'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EA코리아(대표 한수정)는 인터넷 다운로드를 통해 기존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하게 자사의 타이틀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EA스토어'의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EA코리아는 다음달부터 DVD가 아닌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리얼넘버가 적힌 카드 패키지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A는 우선 출시된지 1년 정도가 지난 타이틀을 중심으로 1만원에서 1만5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EA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EA스토어'에 출시한 '심즈3'의 인기에 힘입어 2개월여만에 1년치 매출 목표를 달성하는 등 다운로드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높았다'며 '기존 온라인으로 한정됐던 다운로드 유저를 오프라인까지 확대해 매출상승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발매되는 타이틀의 수가 제한되고 가격 역시 음성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중고타이틀과 비교할 때 큰 차이가 없어 그 효과는 미지수라는 지적이다.

현재 일부 매장에서는 음성적으로 게임타이틀의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신작게임의 경우 70~80%, 출시된지 1년 이상이 지난 타이틀은 인기에 따라 30~60%까지 차등적으로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

한편 EA코리아는 'EA스토어'를 통해 두달여 동아 2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게임스 모승현기자 mozira@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