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IEF,`춘천스타크래프트사이버대전`성황리에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7-07-22

IEF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이광재 국회의원 / www.ief2007.com)는 7월 21일~22일 양일간 춘천시 호반체육관에서 IEF2007 스타크래프트 사이버대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2,048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온·오프라인 예선에서 선발된 128명의 스타크래프트 게이머가 결전을 통해 오는 8월 1일과 2일에 열리는 IEF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4명의 선수를 선발했다.

▲ 춘천시 호반체육관에서 이틀간 펼쳐진IEF2007 스타크래프트 사이버대전 치열한 경합을 뚫고 김새한솔(전 르까프오즈 프로선수), 김정우(KTF 연습생), 박지홍(KTF 연습생), 이영한 선수 등 4명이 태백행 티켓을 손에 쥐게 됐다. 특히 대회 첫날인 7월 21일에는 천재테란 이윤열(팬택 EX)의 팬사인회와 이윤열 선수와 박세정(팬택 EX) 선수의 이벤트대전이 개최됐다. 또한, 대회 둘째날인 7월 22일에는 임요환(공군 ACE)과 성학승(공군 ACE)의 이벤트게임도 펼쳐졌다.

▲ IEF2007 스타크래프트 사이버대전 경기에 몰입하고 있는 선수들 축하공연으로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천상지희, 베이비복스 리브 등 유명가수들의 초청공연과 힙합공연 및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함께 진행되면서 이번 사이버대전을 한여름의 청소년 축제로 한껏 승화시켰다. 임요환 선수를 보고 싶어서 왔다는 정수지(19세)양은 오전 7시부터 대회 개막을 기다리고 있었다며 춘천에서 e스포츠 경기가 처음 열리는 것 같은데 이러한 대회가 계속 많이 개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이윤열(팬택 EX) 선수가 대회장을 찾은 팬들을 대상으로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조서연(16세)양은 천상지희의 공연을 보러 서울 개봉동에서 출발하여 저녁 12시에 도착하여 새벽에 편의점에서 자고 새벽같이 도착했다라며 준비한 선물을 꼭 전달하기 위해 앞자리에 앉아서 마음껏 공연을 즐기겠다라고 말했다. (사)IEF조직위원회 이광재 의원은 이번 춘천대회는 아마추어 게임 고수를 찾아내고, 올바른 게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한 축제라며 이틀간의 대회에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많이 참석하여 축제를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정성껏 사인을 해주고 있는 이윤열(팬택 EX) 선수의 모습 한편 올해 열리는 IEF2007 국가대항전은 한국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에서 오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IEF2007 대회는 작년 IEF2006 대회를 더욱 발전시켜 아시아 및 세계 청소년 축제로 발전시키고자 한국의 문화관광부, 정보통신부, 한국e스포츠협회, 의정연구센터와 중국의 공청단, 신식산업부, 신문출판총서, 체육총국 등이 후원하는 공식대회이다. * IEF2007 스타크래프트 사이버대전 특별취재팀 - 춘천시 호반체육관
게임한국 정대훈기자 (gpidy@)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