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엔씨소프트,FPS신작`포인트블랭크`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7-06-20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가 플레이엔씨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인 신작 <포인트 블랭크(Point Black)>를 공개했다. <포인트 블랭크>는 국내 개발사 제페토㈜(대표 김지인, www.zepetto.com)가 개발한 정통 밀리터리 FPS(First Person Shooting : 1인칭 슈팅) 게임으로 빠르고 화끈한 게임을 원하는 FPS 유저들의 취향에 적합하도록, 언제라도 게임에 참여할 수 있고 한시도 쉴 틈 없는 빠른 전개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FPS 게임의 처음이자 끝이라 할 수 있는 극한의 타격감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은 살아 움직이는 전장의 개념을 꼽을 수 있는데 게임 안에서 플레이어는 유저의 공격에 의해 다양하게 움직이거나 폭발하는 오브젝트(사물)들, 혹은 시간에 따라 움직이고 변화하는 배경 사물들을 활용할 수 있다. 공격에 의해 폭파되는 자동차나 드럼통, 컨테이너 등을 이용해 적을 공격할 수 있고, 혹은 새로운 이동통로를 만들어 자신만의 플레이 전략을 만들어 내는 등 맵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풍부한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이선주PM은 기존 온라인 FPS게임에 비해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주면서도, 높은 PC사양을 요구하지 않는 그래픽 최적화를 구현했다고 <포인트 블랭크>를 설명했다. 한편 <포인트 블랭크>는 2005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제페토의 순수자체 기술로 제작된 I-Cube 엔진을 사용했다.


게임한국 정대훈기자 (gpidy@)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