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메탈기어솔리드3`코지마히데오방한사인회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5-02-03

2005년 2월 3일은 한국의 메탈기어 솔리드 팬들에게는 특별한 날이 되었으리라. 항상 영상이나 글로만 만날 수 있었던 메탈기어 솔리드의 개발자 히데오 코지마가 최초로 한국에 방문한 날이였기 때문이다. 이날 메탈기어 솔리드 3의 팬사인회를 겸한 방한 행사가 열린 코엑스의 세중게임월드에는 그를 만나기 위해 먼 제주에서 온 여성팬들까지 군림한 수 백명의 유저들과의 멋진 행사가 열렸다.히데오 코지마와 함께 온 신카와 요지씨의 유저들과의 일문일답을 옮겨본다.참석한 이코지마 히데오(小島秀夫) : 코나미 엔터테인먼트 토쿄 / 감독신카와 요지(新川洋司) : 코나미 / 일러스트레이터

우선 간단한 인사 부탁드립니다.코지마 안녕하세요. 코지마 히데오(小島秀夫)입니다.신카와 신카와 요지(新川洋司)입니다.오늘 방문하신 느낌은 어떠신지?코지마 제가 정말 한국에 오길 잘한 것 같습니다. 저한테 굉장히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열적인 여러분과 만나게 되어 너무나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자리를 가지게 되어 기쁩니다. 제가 여러분들에게 받은 에너지를 다음 게임 작품에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신카와 (한국말로)처음 뵙겠습니다. 신카와입니다. (이후 일본말) 저도 한국에 처음 왔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모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저희가 알기로는 두분 다 한국에는 처음 오실 걸로 알고 있는데 어떤 인상을 받으셨는지?코지마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일단 사람들이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저한테 너무나 잘해주고 계시구요. 음식도 빼놓을 수 없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공기도 계절이 그래서 그런지 깨끗한 것 같습니다. 제가 동경에서 지내는 데 이렇게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서 기쁘구요. 다음에 또 왔으면 좋겠습니다.신카와 일단 느낀 거는 아무튼 춥다라는 겁니다. 이렇게 추울 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중에 두꺼운 옷을 입으신 분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코지마씨가 말씀하신 것처럼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서 좋았구.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메탈기어솔리드를 개발하실 때 보시는 테마나 기획 의도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코지마 메탈기어 솔리드는 긴장감, 여러분들이 두근두근하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일단 적지에 혼자 잠입해서 미션을 달성해야 됩니다. 적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선 긴장감을 느끼게 되는 데 이것을 여러분들이 즐기게 되는 것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스네이크라는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드라마를 겪으면서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는 것이 기획의도입니다.

메탈기어솔리드3는 영화와 같은 그래픽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래픽 작업에서 어떤 부분을 보시고 중점으로 제작하셨는가요?신카와 메탈기어솔리드는 영화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고, 지금까지의 게임들과는 다른 것들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사실감을 주어서는 안되겠다는 것. 실제로 플레이하는 유저가 게임속으로 들어간 것 같은 현장감을 가질 수 있어야한다는 것이 저희 생각입니다. 이번 3편에서는 정글이 테마입니다. 이걸 플레이스테이션2 플랫폼에서 얼마나 구현할 수 있는가가 저희 걱정이였는데, 생각보다 아주 잘 만들어져 저희들도 기쁩니다.메탈기어솔리드3에는 다른 게임에서 보기 힘든 굉장히 관능적인 여성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여성이 보기에도 눈을 뗄 수 없는 정도인데, 두 분이 이상형으로 생각하는 여성상을 접목시킨 것이 아닌지 궁금한데요^^코지마 캐릭터를 만든다는 것은 역시 존재하지 않는, 즉 0에서 1을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제 경험상 만났거나 존경하는 여성분들을 참고하여 제작하였습니다.만났던 여성이라니, 대단하십니다. 말을 더듬으시는 게 수상한데요.(다들 웃음)

즐기시는 게임은 어떤 게 있으신가요?신카와 역시 메탈기어 솔리드겠죠^^메탈기어 솔리드 2에서는 미청년 레이븐이 나오고 3편에서도 비슷한 캐릭터가 나옵니다. 그 둘의 관계가 설정상으로 있는지 궁금합니다.코지마 라이덴이라는 캐릭터는 일본에서 굉장히 인기가 좋습니다. 유럽에서는 인기가 없는 편이라서, 인기 있는 곳과 없는 곳이 있어서 3편을 만들 때 고민했습니다.이번 편에서는 라이코프가 등장하는데 라이덴을 하시고 싶으신 분은 라이덴의 위장 가면을 쓰고 처음부터 끝까지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웃음)

글&취재/ 겜티즌 김 혁 기자 겜티즌 민재홍 기자
게임한국 김혁기자 (serika@)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